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의 가상인간 '루시'가 지난 5일 쌍용자동차 '토레스' 신차 발표회에서 자동차 마케터로 성공적인 데뷔를 마쳤다.
롯데홈쇼핑과 쌍용자동차는 가상인간 루시를 활용한 자동차 홍보를 위해 올해 초부터 협업해 왔다.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토레스는 쌍용자동차가 지난 2018년 이후 4년 만에 선보이는 신차다. 사전계약 첫날 1만2천대가 계약되며 쌍용자동차 모델 중 역대 최다 신기록을 세웠다. 최근 가상인간을 통한 소비자와 소통, 브랜드 홍보 등 버추얼 휴먼 마케팅 시장이 활성화됨에 따라 루시를 내세운 신차 발표회를 선보이게 됐다.
토레스 신차 발표회는 지난 5일 오전 10시부터 인천 네스트 호텔을 비롯해 네이버TV, 쌍용자동차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됐다. 당일 현장에는 자동차 전문 기자 등 300여 명의 관계자와 온라인을 통해 약 2만 명이 시청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날 루시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10분간 토레스를 소개했다.
처음 공개된 루시의 음성을 통해 토레스의 ▲포지셔닝 ▲타깃 ▲디자인 ▲안전성 ▲편의 사양 ▲트림 및 가격 등을 상세하게 설명했다. 또 차량에 직접 승하차, 시연하는 모습도 선보여졌다.
관련기사
- 인간과 실시간 소통하는 가상인간은 언제쯤 나올 수 있을까2022.07.05
- '가성비 최강' 가상인간, 방송계 사로잡다2022.07.04
- 롯데홈쇼핑 가상인간 '루시', 초록뱀미디어와 전속 계약2022.06.27
- 유통 업계, MZ세대 겨냥 ‘가상인간’ 적극 활용2022.06.02
롯데홈쇼핑은 해당 영상 속 루시를 고도화하기 위해 3개월간 모델링 기획부터 정교하고 섬세한 표현이 가능한 3D 에셋 방식, 시각특수효과(VFX), 음성 합성 기술을 도입해 제작했다. 이후 관련 영상은 쌍용자동차 공식 유튜브 등 SNS에서 토레스 공식 홍보 영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미디어사업부문장은 "버추얼 휴먼 마케팅 시장 성장세에 브랜드 홍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가상인간이 마케터로 자주 활용되고 있는 추세"라며 "이번 쌍용자동차 신차 발표회는 루시의 음성 합성 기술 도입 이후 선보인 최초의 마케터 활동으로 높은 호응을 얻었다. 향후에도 기술 고도화를 통해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AI형 디지털 휴먼으로 활동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