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미르M, 노점 거래 가이드 영상 공개

미르M 경제 핵심 축...이용자간 거래 지원

디지털경제입력 :2022/06/29 08:35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대작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의 '전쟁과 모험의 길잡이' 가이드 영상을 추가로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영상은 미르M 경제의 한 획을 그을 노점 거래지구를 소개한 게 주요 특징이다. 

미르대륙 중심 비천성에는 노점 거래지구라는 구역이 있다. 이용자들은 이곳에 노점을 열어 자신의 장인 기술을 활용해 부를 축적할 수 있고, 높은 장인 기술을 가지고 있는 노점에 방문해 기술을 의뢰할 수 있다. 노점은 노점 거래지구에서만 활성화되는 버튼을 통해 열 수 있으며, 한 노점당 하나의 기술만 선택해 특화할 수 있다.

미르M 노점 거래지구.

이용자들은 노점을 열어 수수료를 통해 부를 축적할 수 있다. 제작 기술은 대행 제작을 할 아이템 레시피 다섯 개까지 등록할 수 있고, 모든 기술 대행은 대행에 성공했을 때 수수료를 책정해야 한다. 이때 책정한 성공 수수료가 기준이 돼 기술 대행 결과에 따라 수수료를 차등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모든 노점의 수수료는 운영방식에 따라 다른 세율이 적용된다. 유인 노점의 경우 5%, 무인 노점의 경우 20%의 세율이 책정된다. 노점의 자동대행 기능도 활용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반대로 기술 의뢰도 가능하다. 원하는 기술 대행을 하는 노점에 들어가 노점의 기술 레벨과 요구하는 수수료가 적당한지 확인하고 기술을 의뢰하면 쉽게 노점을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미르M은 출시 일주일도 안돼 구글 매출 4위를 기록하며 흥행몰이에 성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