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칩 아트테크 플랫폼 테사가 글로벌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세계적인 미술품 경매회사 소더비 출신의 잭 쇼 글로벌사업개발본부장을 영입했다고 23일 밝혔다.
잭 쇼 본부장은 크리스티(와 함께 세계 2대 경매회사로 꼽히는 소더비에서 10년간 근무한 베테랑이다. 2012년부터 소더비에 소속돼 글로벌 미술 시장의 비즈니스 운영 및 전략 분야의 전문가로 활동했으며, 재직 기간 중 3년은 소더비 유럽 지역 최고운영책임자와 함께 비즈니스 애널리스트 역할도 수행했다.
잭 쇼 본부장은 그동안의 다양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테사의 해외 미술 시장 네트워크 구축 및 글로벌 시장 진출 업무를 이끌 예정이다. 영국에서 주요하게 활동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 및 세부 계획을 수립하는 등 테사의 해외 서비스 런칭을 함께 준비할 계획이다.
잭 쇼 본부장은 "미술 시장에서 10년 동안 활동하며 미술품 조각투자 산업의 발전 가능성을 확인했고, 특히 테사의 경우 고객들에게 많은 정보를 투명하게 제공하며 사용자 중심의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는 부분이 인상 깊어 합류하게 됐다"면서 "테사가 최고의 블루칩 아트테크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역량을 발휘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테사, 블루칩 미술품 소개 도슨트 프로그램 진행2022.05.12
- 테사 "모바일 앱 회원 수 10만 돌파"2022.05.03
- [기자수첩] 정산 지연 '테사', 조각투자 신뢰 깨뜨렸다2022.03.30
- [단독] 테사 미술품 투자자들, 수익 정산 지연 개별 미공지에 불만2022.03.30
테사 관계자는 "세계적인 경매회사 소더비 출신의 임원 영입으로 미술 분야의 전문성 강화뿐만 아니라 폭넓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속도가 붙을 전망"이라며 "앞으로 테사의 사업 영역을 해외로 넓혀 미술품 투자는 물론 고객에게 다양한 경험 및 기회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테사는 누구나 쉽게 모바일 앱을 통해 글로벌 미술 시장에서 검증된 블루칩 미술품의 분할 소유권을 최소 1천 원부터 소액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아트테크 플랫폼이다. 지난 2020년 4월 모바일 앱을 공식 출시한 이후 현재 회원 수 12만 명, 미술품 누적 판매 총액 290억원을 기록하는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최근에는 테사의 전시 공간인 'TESSA 뮤지엄'에서 정기 도슨트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하며 경험적 가치 서비스의 영역을 오프라인으로 넓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