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허공에 멈춰선 케이블카…승객은 줄에 매달려 탈출 "아찔하네"

생활입력 :2022/06/22 11:29    수정: 2022/06/22 11:29

온라인이슈팀

인도 산악지대에서 케이블카가 고장으로 멈춰서 관광객이 아찔한 높이에서 외줄 로프로 탈출하는 아슬아슬한 상황이 벌어졌다.

20일(현지시각)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인도 북부지역 시발리크 산에 위치한 '파르와누 팀버 트레일 리조트'에서 아름다운 풍광을 즐기던 관광객들이 탄 케이블카가 갑자기 멈추어 섰다.

출처: 트위터 @TOIChandigarh 영상 캡처

당시 케이블카에 타고 있던 11명의 관광객 중 일부는 케이블카에서 빠져나오기 위해 아슬아슬하게 로프에 매달려 지상으로 내려와야 했다.

까마득한 높이에서 외줄에 의지한 관광객이 지상까지 간신히 내려오는 장면은 소름이 돋을 정도로 위험천만하게 보인다.

이마저도 너무 위험한 나머지 어린이와 노인을 포함한 몇몇 관광객에게는 불가능한 일이었다.

로프 탈출이 불가능한 관광객들은 경찰과 소방팀이 도착해 구조작업에 나서기까지 1시간 이상을 허공에서 공포에 떨어야 했다.

현지 언론인 타임스 오브 인디아에 따르면 당국은 새로운 케이블카를 투입해 이들을 안전하게 구조할 수 있었다.

해당 리조트에서 케이블카가 고장 나 공중에 멈춰 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1992년 10월 13일에도 비슷한 사건이 발생했으며 당시엔 케이블카가 미끄러지기 시작하자 공포에 질린 오퍼레이터가 케이블카에서 뛰어내려 사망했다.

현지 네티즌들은 또다시 반복된 사고에 "인도는 사전에 안전 대책을 세우지 않는다. 생명이 위태로워져야 비로소 안전을 생각한다"는 댓글을 달았다.

관련기사

또 관광청이 승인한 국제 안전기준을 충족할 때까지 해당 케이블카 운행을 중단해야 한다는 의견을 내놓기도했다.

제공=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