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파라마운트+ 브랜드관' 출시…전방위적 협력 예고

파라마운트 "한국 진출, 향후 비즈니스에 중요한 이정표"

방송/통신입력 :2022/06/16 10:00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티빙과 파라마운트+가 '파라마운트+ 브랜드관'을 공식 론칭하고 비즈니스 전략을 발표했다.

티빙과 파라마운트+는 16일 서울 종로구에서 '티빙X파라마운트+ 미디어데이'를 갖고 브랜드관 오픈부터 콘텐츠 교류, 오리지널 콘텐츠 공동 투자 등 전방위적 협력 관계에 대해 밝혔다. 

마크 스펙트 파라마운트+ 총괄대표는 "한국은 콘텐츠와 OTT 비즈니스 모두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활기 넘치는 시장"이라며 "한국 진출은 파라마운트+의 사업 방향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와 같다"고 아시아 최초 진출국가로 한국이 갖는 의미를 설명했다.

티빙과의 파트너십에 대해서는 "CJ ENM과의 파트너십은 단순히 티빙을 통해 파라마운트+를 출시하는 것만이 아닌 오리지널 시리즈 및 영화 공동 제작, 콘텐츠 라이센싱 및 배포를 아우르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추구하는 것"이라며 "서비스 확장을 위한 선구적 모델을 제시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파라마운트+의 아시아 사업 방향에 대한 발표도 있었다. 스펙트 대표는 "아시아는 스트리밍 시장에서 미래를 주도할 가능성의 대륙"이라며 "2023년 인도를 시작으로 더 많은 지역에서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날 티빙은 파라마운트+ 브랜드관에서 선보일 최신 라인업과 독점 콘텐츠는 물론 '미션 임파서블', '탑건', '트랜스포머', '대부' 등 파라마운트 픽쳐스의 대표작과 'CSI', 'NCIS' 등 CBS의 인기 시리즈 등 라인업을 공개했다. 

티빙 베이직 요금제 이상의 이용자라면 누구나 추가 부담 없이 파라마운트+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티빙은 파라마운트+ 브랜드관 오픈부터 콘텐츠 교류, 오리지널 콘텐츠 공동 투자 등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방위적인 협력을 본격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