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대체 어떤 게임?...영상에 답 있다

6월 20일 구글-애플 마켓 정식 출시...사전 예약 중

디지털경제입력 :2022/06/14 10:50

카카오게임즈의 기대작 중 하나인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출시가 임박한 가운데, 게임의 주요 특징을 담은 영상이 공개됐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는 실제 게임 장면을 활용한 주요 콘텐츠 소개와 함께 해당 게임을 기다리는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 게 특징이다.

14일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유튜브 채널에 우마무스메의 게임 소개 영상을 업로드 했다.

우마무스메는 실존하는 경주마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들을 육성하며, 레이스에서 승리하는 것을 목표로 경쟁하는 스포츠 육성 시뮬레이션 장르다.

특히 이 게임은 독창적인 콘셉트와 몰입도 높은 스토리 전개에 더해 높은 수준의 3D 그래픽, 자유로운 육성 시스템 전략 등의 재미를 강조했다.

우마무스메 게임 소개 영상 갈무리.

그렇다면 이 게임은 어떤 그래픽과 연출성, 특징 등을 가지고 있을까. 게임 소개 영상을 보면 대략적인 게임의 핵심 콘텐츠를 파악할 수 있다.

어제(13) 공개된 소개 영상은 우마무스메의 임무 수행 방식부터 팀 레이싱 뿐 아니라 게임 플레이 장면을 그대로 담겨져 있어 눈길을 끌었다.

영상에 따르면 우마무스메는 이용자가 트레이너가 돼 임무를 수행하는 방식이 기본이다. 이용자는 담당할 우마무스메를 선택하고, 각 적성에 맞춰 트레이닝을 하면 되는 식이다. 특성은 스피드, 스태미나, 파워, 근성, 지능이다.

휴식도 중요하며, 우마무스메의 고민에도 공감해주면서 성장을 도와주는 게 핵심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트레센 학원에 다니는 다른 우마무스메와의 친목을 다지며 스토리도 즐겨야한다.

우마무스메의 핵심 콘텐츠 팀 레이싱.

우마무스메에는 스킬이 존재하며, 각 스킬은 레이스 중에 발동된다. 레이싱 전에 우마무스메의 특징을 잘 살펴봐야하는 이유다.

육성 뿐 아니라 계승 시스템도 존재한다. 다음 담당 우마무스메에게 마음이 이어지는 셈이다. 특별한 힘을 계씅으로 습득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영상은 소개했다.

팀을 편성해서 대전하는 재미도 경험할 수 있다. 육성을 마친 유마무스메로 팀을 만들어 전국의 트레이너와 대전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명문 서클에 이름을 올릴 수 있다.

관련기사

우마무스메는 오는 20일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출시 전 사전 예약 이벤트에 참여하면 게임 출시 이후 사용이 가능한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 등이 제공된다.

카카오게임즈 측은 "올해 기대 신작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게임 소개 영상을 공개했다"며 "6월 20일 국내 출시를 앞두고 막바지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