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앤현웰빙-사이렉스페이-그루핀, 보안 결제서비스 플랫폼 구축 협약

컴퓨팅입력 :2022/06/13 11:24

진앤현웰빙은 진앤현시큐리티의 보안기술을 기초로 한 간편한 통합결제관리 플랫폼 구축을 위해 사이렉스페이, 그루핀과 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진앤현웰빙은 통합보안관리 전문기업 진앤현시큐리티와 함께 진앤현그룹에 속해 있는 웰빙 생활플랫폼 전문기업이다. 메타생활 플랫폼에 보안 와이파이 솔루션 인프라를 적용한 비즈샵 ‘웰투(WELLTO)’를 통해 상거래 서비스를 준비 중인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

고객관리 및 재고관리, 결제시스템의 기존의 시스템의 효율적인 개선과 고객의 간편결제를 통한시간 단축, 기존의 정보 유출에 대한 불안을 해소할 수 있는 보안의 강화를 목표로 한 이번 MOU는 기존의 상거래 시스템을 뛰어넘는 새로운 결제 생태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루핀 이승우 총괄이사, 김병익 진앤현웰빙 대표이사, 임주섭 사이렉스페이 대표이사(이미지=진앤현웰빙)

코로나 시기에 따라 모바일 또는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주문, 배달의 확대와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비해 판매자들의 운영시스템은 큰 변화를 이루지 못하고 있다. 무엇보다 판매자의 사용 시스템별 관리에 따른 불편함, 이에 따른 비용증가에 부담으로 효율적 개선이 시급한 상황이다. 이에 따른 고객 고객정보 관리에 대한 구매자들의 불안감 또한 더욱 커져가고 있다.

이번 공동사업 협력은 각사의 기술력 융합을 통해 기존의 키오스크와 POS를 모바일로 통합하여 주문과 결제 그리고 고객관리를 하나의 통합관리 시스템으로 운영하게 되어 고객의 편의와 판매자의 운영에 따른 시간절약, 비용절감을 동시에 만들어 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시큐와이파이(SECUWIFI) 적용을 통해 더욱 강화된 보안으로 고객들의 정보 유출에 대한 불안감을 최소화해 신뢰할 수 있는 안심거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병익 진앤현웰빙 대표이사는 차세대 통합 결제 관리 플랫폼의 시작과 중심은 바로 비즈샵 ‘웰투(WELLTO)가 시작이며 온오프라인을 통합한 더욱 진보된 안심거래 환경조성과 더불어 웰빙생활 플랫폼의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임주섭 사이렉스페이 대표이사는 “보안 생태계를 이끌고 있는 진앤현그룹을 중심으로 각 분야의 전문 기업들이 상호 교류하여 협력할 좋은 기회이며 이를 통해 결제 서비스의 새로운 패러다임 변화를 함께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정재성 그루핀 대표이사는 “기존의 시스템은 개발요소가 많이 필요로 하는 상황으로 쉽게 적용하거나 통합하는 것이 어려웠지만 이번 협력을 통해 기존의 결제 시스템을 보완하여 더욱 편리하고 안정화된 결제환경을 만들어 다양한 옵션을 편리하게 선택하고 어려움 없이 적용할 수 있어 모두가 사용하고 싶은 플랫폼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