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오는 17일까지 KB굿잡 웹사이트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참여 가능한 '2022 제1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를 연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구직자들의 선택 폭을 넓히기 위해 ▲KB국민은행이 추천하는 우수기업 ▲KB금융그룹이 육성하는 스타트업 'KB스타터스' ▲ESG 경영을 실천하는 환경성 평가 우수기업 ▲동반성장위원회가 추천하는 대기업협력사 등 우량기업과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참가기업으로 확보했다.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700여개 기업이 참가를 신청했다.
참여 구직자의 취업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도 준비했다. ▲취업준비생의 집중과 안정을 돕기 위한 '취업 ASMR' ▲급여·복지 등이 우수한 중소·중견기업을 소개하는 'PR챌린지' ▲면접 대비를 위한 효과적인 스피치 방법을 알려주는 '스피치 트레이닝' ▲기업·업무분석, 자기소개서 및 AI면접 컨설팅 등 전문 취업컨설턴트가 진행하는 '온라인 취업컨설팅' ▲창업을 꿈꾸는 구직자 대상 종합컨설팅을 제공하는 'KB 소호 컨설팅'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구직자뿐만 아니라 구인기업 인사담당자를 위한 콘텐츠도 마련했다. 각종 인사·채용 통계자료를 통해 채용트렌드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
한편, KB국민은행은 ‘KB굿잡 취업박람회’ 참가기업이 KB국민은행에 신규대출 신청 시 최대 1.3%p 범위 내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KB굿잡 금리우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취업박람회를 통해 정규직원을 채용한 기업에게는 1인당 100만원(기업당 최대 1천만원)의 ‘KB굿잡 채용지원금’을 지급한다. 더불어 채용박람회 종료 후에도 참가기업에게 KB굿잡 유관기관과 연계한 특화 인재 매칭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 애플·갤럭시워치서 네이버페이 결제 가능해져2022.06.07
- 신임 금융위원장에 김주현 여신협회장 내정2022.06.07
- [미장브리핑] 중국 도시 봉쇄 완화 등에 주가 상승2022.06.07
- 야외활동 증가에 1천원대 '스포츠보험'도 뜬다2022.06.06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민간 주도의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KB만의 차별화된 ESG 활동을 지속 추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올해로 12년째를 맞는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총 20회에 걸쳐 약 91만명에 달하는 구직자와 4천300여개의 구인기업이 참여한 단일 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