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바스AI는 비상교육과 ‘에듀테크 교수학습자료 공동연구’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교수학습자료 공동연구 및 개발 ▲디지털교과서 공동연구 및 개발 ▲에듀테크 콘텐츠 개발 및 자문 ▲기타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셀바스AI가 보유한 인공지능 기반 기술과 국•검인정 교과서 발행 기업이자 에듀테크 기업인 비상교육의 다양한 교육 콘텐츠가 결합해 교육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에듀테크 교수학습자료를 선보일 예정이다.
셀바스AI는 온라인 학습 등 언택트 교육 시장이 급성장함에 따라 인공지능 기반 에듀테크(Edu-Tech) 시장에 본격 진출하여 사업을 확대 중이다. 이미 현재 전국 초•중•고 학생들은 셀바스AI가 개발한 뷰어(Epub, PDF 뷰어)를 통해 디지털 교과서를 통해 학습 중이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의 ‘지능형 학습 서비스 플랫폼’ 개발 사업자로 선정된 회사는 학습분석 부분의 사업을 수행해 초등 검정교과서 발행사들과 함께 디지털교과서를 개발하고 있다. 자사가 보유한 음성인식, 음성합성, 필기인식 등 인공지능 기반의 솔루션뿐 아니라 맞춤형 학습을 지원하기 위한 문제은행과 콘텐츠 유통 플랫폼도 개발 중이다.
관련기사
- 셀바스AI, '셀비 노트 2.0' GS인증 1등급…공공 확대2022.05.18
- 셀바스AI, 현장 공무원 의견 담은 '셀비 노트 2.0' 출시2022.05.03
- 암에 걸릴 확률은?... 셀바스AI, 뱅크샐러드 ‘셀비 체크업’ 적용2022.04.29
- 셀바스AI, ‘셀비 OCR’ KB국민은행 등 공급2022.03.28
셀바스AI 에듀테크부문 박재우 사업대표는 “회사의 인공지능 기술력과 비상교육의 콘텐츠 제작 역량이 만나 시너지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셀바스AI는 자체 개발한 콘텐츠 제작 솔루션으로 콘텐츠 제작 환경을 개선하고 사용자들에게 차별화된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비상교육 출판 컴퍼니 최대찬 대표는 “뛰어난 AI 기술력을 보유한 셀바스AI와의 협력을 통해 차별화된 에듀테크 교수학습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비상교육은 앞으로도 수많은 교육 현장에서 깊이 있는 맞춤형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속해서 에듀테크 교수학습자료 고도화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