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미르M, 출시일 공개 D-1...6월 언제?

2분기 출시 확실...31일 낮 12시 온라인 쇼케이스 예정

디지털경제입력 :2022/05/30 17:15    수정: 2022/05/30 17:21

위메이드의 흥행 기대작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의 출시일이 하루 뒤에 공개된다. 

30일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대작 MMORPG 미르M의 온라인 쇼케이스 '미르 대륙으로의 특별한 동행'을 내일(31일) 개최한다. 

이번 쇼케이스는 이날 낮 12시부터 개최하며 위메이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방송으로 진행된다. 대한민국 국보급 배우 황정민이 미르 대륙의 안내자 역할을 맡아 은행골, 비천성 등 게임 속 배경을 돌아다니며 생동감 넘치는 미르M을 선보일 예정이다.

미르M 쇼케이스 일정 예고.

특히 회사 측은 쇼케이스 당일 미르M 정식 서비스 일정을 공개하고 게임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담금질에 돌입한다. 또한 같은 날 31일 오후 10시에는 카카오 쇼핑 라이브를 통해 2차 쇼케이스 미르M 특별 방송 '전지적 용사 시점'도 진행한다. 해당 라이브로 이용자들과 함께 게임에 대한 깊이 있는 소통을 나누고 직접 맛보기 플레이를 시연할 계획이다.

쇼케이스를 앞두고 미르M 미드게임 핵심 콘텐츠 영상 '문파'도 새롭게 공개했다. 문파는 미르M에서 캐릭터 성장을 위해 빼놓을 수 없는 콘텐츠다. 이용자들은 문파를 통해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문파도전, 비곡 점령전 등 대규모 전투에 참여할 수 있다.

관련기사

강력한 문파를 이루면 미르 대륙 최강자로 군림하는 '사북성의 왕'에 오를 수 있고, 전투와 경제에 막대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다. 미르M에서 장인의 역할이 새롭게 주목받는 만큼 단순 고투력 구성원만 아니라 높은 장인 기술을 획득한 구성원의 영입 역시 중요해 것으로 보여 주목된다. 

미르M은 미르4에 이어 위메이드의 새 성장동력이 될지 기대를 모으고 있는 신작이다. 이 게임은 이르면 내년 상반기 블록체인 플레이 앤 언(P&E) 버전으로 해외에 진출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