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쉴더스, 오피스넥스와 무인문구점 솔루션 개발

컴퓨팅입력 :2022/05/26 14:51

SK쉴더스는 국내 오피스용품 유통 업체 오피스넥스와 미래형 무인 문구점 안심 솔루션 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앞서 SK쉴더스는 지난해 8월 오피스넥스가 런칭한 무인문구점 ‘빵꾸똥꾸문구야’에 무인 매장 통합 솔루션 ‘캡스 무인안심존’을 구축한 바 있다. 현재 ‘빵꾸똥꾸문구야’는 가맹사업개시 8개월 만에 100호점을 돌파하는 등 빠른 속도로 확산 중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새로운 무인화 사업 영역으로 각광받고 있는 무인문구점 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양사간 이해관계가 맞아 성립됐다. SK쉴더스는 무인문구점 가맹 점주가 매장을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운영할 수 있는 미래형 솔루션 개발을 추진하며, 오피스넥스는 더욱 안전한 무인문구점 사업의 특장점을 미래 가맹 점주들에게 홍보해 가맹점 확대에 나선다.

26일 서울 논현동 오피스넥스 본사에서 SK쉴더스 김윤호 전략사업그룹장(왼쪽)과 선장덕 오피스넥스 공동대표가 업무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양사는 ▲매장 내 비상 상황에 빠르게 대처하기 위한 AI CCTV 고도화 ▲원격 출동서비스 연계 ▲보상 서비스 개발 등 솔루션 고도화를 추진한다. 그리고 가맹점주가 더욱 효율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무인문구점 전용 키오스크 최적화 ▲재고 현황, 발주 현황, 결제 현황, 분석 리포트 등을 제공하는 전용 앱의 효율성 증대도 함께 추진한다.

관련기사

SK쉴더스 김윤호 전략사업그룹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미래형 무인문구점 운영에 필요한 업계 표준 무인화 솔루션을 마련할 계획이며, 양사가 함께 무인문구점 시장을 빠르게 선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피스넥스 선장덕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빵꾸똥꾸문구야의 가맹점주를 위한 안심 보안 솔루션이 마련돼, 무인문구점 시장을 확대하고 문구산업의 새로운 부흥을 만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