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미르M, 사전 테스트로 흥행성 보여준다

5월 19일부터 나흘간 실시...상반기 정식 출시 예정

디지털경제입력 :2022/05/18 09:57

위메이드가 신작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의 출시를 앞두고 사전 테스트를 실시하는 가운데, 흥행성을 입증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한 미르M은 미르4에 이어 위메이드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지 주목을 받고 있는 신작 중 하나다. 이 게임이 미르4를 뛰어넘는 성적을 거둘 수 있을지가 관전 포인트다.

18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위메이드는 모바일PC MMORPG 미르M의 출시를 앞두고 막바지 준비 작업에 나섰다.

미르M 사전 다운로드 안내 .

미르M은 PC 게임 미르의 전설2에 현대적 해석에 신기술을 적용한 미르 IP 계승작이다. 8방향 그리드와 쿼터뷰 방식을 활용해 원작의 핵심 요소에 언리얼 엔진 등 고도화된 최신 게임 시스템을 적용한 게 주요 특징으로 꼽힌다.

또한 이 게임은 새로운 성장 특화 시스템 만다라를 통해 전투에 편중된 게임 플레이와 성장 구조에서 벗어나 차원이 다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자유도 등도 지원한다.

특히 이용자들은 자신의 선택에 따라 막강한 전투력으로 미르대륙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전쟁형 뱅가드' 또는 던전 모험과 파밍을 중심 아이템 생산 거래 활동으로 장인 기술 특화가 가능한 '성장형 배가본드'의 길을 선택할 수 있다.

이번 사전 테스트는 내일(19일)부터 오는 22일까지 나흘간 실시하며, 모바일 안드로이드와 PC 플랫폼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 기간 누구나 미르M을 미리 경험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테스트에 앞서 오늘부터  플레이 사전 설치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다. 사전 테스트에 참여하고 설문에 응한 이용자에게는 본 게임을 위한 강력한 특별 아이템 패키지 '대륙의 개척자'가 주어진다.

위메이드 미르M 사전예약.

미르M의 정식 출시는 상반기가 목표다. 사전 테스트에서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으면 이르면 이달 말, 늦어도 다음달 초에는 출시일을 안내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출시 전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 ▲카카오 사전예약 ▲네이버 사전예약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사전 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회사 측은 미르M의 이해를 돕고자 콘텐츠 소개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다. 미르M 공식 유튜브를 통해 스토리와 게임 플레이를 이끌 세 가지의 캐릭터와 전투 및 성장 지원 영물, 탈것, 만다라 시스템 관련 영상을 업로드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시장에서는 미르M이 미르4의 뒤를 이어 기대 이상 성과를 낼지 예의주시하고 있다. 위메이드가 미르4를 통해 개발과 사업 역량을 잘 드러낸 영향이다. 미르4의 경우 국내 뿐 아닌 플레이 앤 언(P&E) 버전으로 해외에 진출해 흥행작 반열에 오른 상태다. 미르4의 글로벌 최고 동시접속자 수는 140만 명에 달한다.

관련기사

무엇보다 미르M은 미르4 처럼 위믹스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시장 공략에 나선다. 미르M P&E 버전이다. 해당 버전은 늦어도 내년 상반기에는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업계 한 관계자는 "미르M은 출시 전부터 위메이드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지 주목을 받고 있는 신작이다. 미르M이 흥행하면 위메이드는 대형 게임사로 점핑할 또 다른 기회를 마련할 수 있다"며 "당장 미르M는 사전 테스트를 통해 합격점을 받아야한다. 결과가 기대 이상이면, 위메이드는 시장에서 더 주목을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