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이 제작비 확대에 따라 수익성이 감소한 성적표를 내놨다.
CJ ENM은 연결기준 1분기 매출 9천573억원, 영업이익 496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9% 늘었지만, 영업익은 같은 기간 47.0% 감소한 수치다.
미디어 부문 매출은 전년동기보다 41.5% 증가한 5천464억원, 영업이익은 38.2% 감소한 333억원을 기록했다.
‘스물다섯스물하나’, ‘군검사도베르만’ ‘어쩌다사장2’ 등 인기 프로그램의 시청률 호조로 TV광고가 성장세를 유지했다. 디지털매출도 전년동기 대비 55.8% 증가했다.
아울러 지난해 인수한 엔데버콘텐트의 실적이 연결되며 큰 폭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하지만 티빙 오리지널 콘텐츠 확대에 따른 제작비 증가, 엔데버콘텐트의 일부 제작 및 공개 지연, 일회성 비용이 반영되며 수익성 회복은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커머스 부문은 매출 3천173억원, 영업이익 129억원, 취급고 9천111억원을 기록했다.
TV 송출수수료를 비롯한 고정비 증가와 택배 파업 등 일시적 요인으로 전년보다 실적이 감소했다. 자체 브랜드 취급고는 전년 대비 30% 가량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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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7.7% 증가한 666억원, 영업이익은 107.0% 급증한 129억원을 기록했다.
영화 부문은 극장 개봉작과 뮤지컬 공연작 부재에 따른 매출 공백과 부가 판권 매출 감소로 인한 영업손실이 지속됐다. 매출은 270억원, 영업손실 94억원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