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티어, 1분기 매출 103억원·영업익 6.5억원 기록

전년 동기 대비 매출 27.0%, 영업익 70.8% 성장

중기/스타트업입력 :2022/05/11 14:12

플래티어(대표 이상훈)가 11일 2022년도 1분기 경영실적 공시를 통해 매출액은 전년 대비 27.0% 증가한 102.9억원, 영업이익은 70.8% 늘어난 6.5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실적 성장의 주요인으로는 기업들이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디지털 전환 투자를 확대했기 때문이다. 이에 플래티어의 대형 이커머스 플랫폼 및 제조사 온라인 판매 플랫폼과 데브옵스(DevOps)/협업(Collaboration) 플랫폼 개발 사업이 견조한 성장세를 보였다. 실제로 플랫폼 구축 매출은 전년 대비 120.6% 증가하며 호조를 나타냈다.

플래티어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인플레이션이 글로벌 화두가 되는 가운데 앞으로 디지털 전환을 통한 비용 절감은 기업생존과 직결되는 문제가 될 것"이라며 "향후 플래티어 사업 환경에서도 이 같은 환경 변화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플래티어 CI

플래티어의 D2C 고객 대상 이커머스 솔루션인 '엑스투비(X2BEE)'와 인공지능(AI) 기반 마테크(마케팅 기술) 솔루션 '그루비(GROOBEE)'의 매출 확대도 1분기 호실적을 견인했다. 이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직접 제공하고, 다양한 고객 데이터 확보가 가능한 'D2C(Direct to Consumer, 소비자 직접 거래)' 트렌드가 지속되며 기업들이 자사 온라인몰을 강화한 점이 호실적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회사는 풀이했다.

관련기사

지난해 출시된 엑스투비는 올해 고객사의 여러 가지 마케팅 행사에 활용할 수 있는 NFT 발행 및 판매 기능 등이 추가될 예정이다.

이상훈 플래티어 대표는 “국내 이커머스와 데브옵스/협업 사업을 선도하는 디지털 플랫폼 전문 기업으로서, 더 많은 고객사에서 만족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 개발에 더욱 매진할 예정”이라며 “특히 모든 분야의 사업에서 빅데이터의 활용이 사업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만큼, 17년 이상의 업력을 바탕으로 더욱 고도화된 데이터 솔루션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고객사의 사업 경쟁력 강화에 일조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