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플랫폼 전문기업 플래티어(대표 이상훈)는 28일 인공지능(AI) 기반의 마테크(마케팅+테크) 솔루션 '그루비'를 직영중고차 플랫폼 기업 케이카가 도입했다고 밝혔다.
그루비는 케이카 애플리케이션(앱) 또는 웹에서 차량을 검색하는 모든 고객들을 대상으로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 고객 편의성을 개선하고 서비스 질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이번 개편 작업은 오는 2분기 내 완료될 예정이다.
케이카는 보다 편리하고 안심할 수 있는 중고차 구매 환경을 만들기 위해 '내차사기 홈서비스' 등 여려 혁신적 서비스를 선보이며 고객 만족도를 높여왔다. 2015년 선보인 '내차사기 홈서비스'는 고객이 PC·모바일을 통해 차량을 구매할 수 있는 100% 온라인 비대면 구매 서비스로, 출시 이후 성장을 거듭해 지난해 누적 이용자 수가 40만 명을 넘어섰다. 이 외에도 케이카는 ▲'3D 라이브뷰' ▲'3일 책임 환불제' ▲24시간 온라인 '즉시 결제' 시스템 ▲'케이카 워런티' ▲'전국 1일 배송'을 제공하며 고객 편의성을 강화하고 있다.
그루비는 국내 최고 수준인 80억 건 이상의 고객 행동 데이터에 기반하는 머신러닝 기술을 통해 고도화된 AI를 탑재하고 있다. 구매 가능성이 높은 잠재 고객 파악은 물론, 개인화된 서비스와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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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장점을 살려 그루비는 케이카 앱, 웹 방문 고객의 행동을 분석해 특성과 취향 및 상황에 맞는 차량을 추천, 선택의 폭을 넓혀 고객의 구매를 유도할 예정이다. 또 구매 이력, 관심사가 유사한 고객들이 선호하는 차량까지 동시에 제안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그루비는 방문 고객의 행동을 분석해 10가지 세그먼트로 자동 분류하고, 각 타깃별로 적절한 쿠폰 발행, 팝업 메시지 전달, 온/오프사이트 메시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실시간으로 고객들에게 인기 차량과 브랜드를 소개할 수 있는 기능도 보유하고 있다.
플래티어는 국내외 유수 완성차 기업의 최첨단 이커머스 플랫폼 및 AI 기반 마테크 솔루션을 개발한 경험을 바탕으로 대형 이커머스 사업자 및 중견 D2C 브랜드 사이에서 두터운 고객층을 보유하고 있다. 나아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e-모빌리티 산업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