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라이브, 가상인간 '이솔' 공개

3일 오후 6시30분 '나스' 신상품 출시 방송 출연 예정

유통입력 :2022/05/03 09:40    수정: 2022/05/03 13:03

네이버가 3일 쇼핑라이브를 통해 가상인간 '이솔(SORI)'을 공개한다.

이솔은 네이버와 자이언트스텝이 공동개발한 24세 가상인간이다. 뷰티분야에 관심이 많다. 이솔은 3일 오후 6시30분 쇼핑라이브에서 화장품 브랜드 '나스(NARS)'의 신상품 론칭쇼에 출연할 예정이다.

이솔은 리얼타임 엔진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CG·딥페이크 기술로 실제 사람 모델에 얼굴을 합성하는 일반적인 가상인간보다 표현력이 풍부하고 자연스러운 동작 연출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네이버 가상인간 이솔

이솔은 쇼핑라이브에서 시청자들에게 상품의 특장점을 소개하며 MZ 인플루언서로서 첫 발을 뗀다. 이솔은 자신의 경험을 살려 봄에 어울리는 색조 아이템을 다양하게 추천해주고, 이어 라이브스타 김해나의 ‘클로즈업 뷰티’ 라이브에 출연해 소통하는 모습을 보일 예정이다.

향후 네이버는 TTS(Text to Speech) 데이터를 연동하고 인공지능 보이스 기술을 결합하는 작업을 거쳐 더욱 고도화된 가상인간을 구현해낼 계획이다. 성우나 시연자 없이 자신만의 목소리로 사람과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완전 자동화된 가상인간을 선보이는 것이 네이버의 목표다. 

이솔 역시 쇼핑라이브를 시작으로 다양한 콘텐츠 영역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한편 네이버 쇼핑라이브는 첨단기술을 라이브 콘텐츠에 접목하는 시도로 라이브커머스 기술 지평을 넓혀가고 있다. 

메타버스, 가상현실(VR), 인공지능(AI) 더빙을 결합한 라이브 콘텐츠를 선보이는 한편, 지난 달에는 돌비 비전(Dolby Vision)을 적용해 뛰어난 영상 화질을 제공하는 등 이용자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