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볼래] 직장 스트레스 날려줄 배꼽 잡는 OTT 예능

쿠팡플레이 'SNL코리아', 넷플릭스 '솔로지옥', 웨이브 '런닝맨'

방송/통신입력 :2022/04/26 10:12

회사에서 상사한테 혼나고, 업무에 시달리다 보면 웃을 일이 많지 않다. 문득 일상이 힘들게 느껴진다면 배꼽잡는 예능으로 스트레스를 날려보면 어떨까.

4월26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에는 사람들의 웃음을 책임질 예능 콘텐츠가 가득하다. 

쿠팡플레이에서는 'SNL코리아2', 넷플릭스는 '솔로지옥', 웨이브는 '런닝맨'을 서비스 중이다. OTT를 통해 직장 스트레스를 날려줄 예능들을 만나보자.

시사풍자 코미디쇼 'SNL코리아2'

차원이 다른 웃음을 플레이하라

시즌1에서 큰 사랑을 받은 SNL코리아 리부트가 시즌2로 돌아왔다. SNL코리아는 호스트들의 거침없는 활약, 주요 대선 후보들과의 과감한 인터뷰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쿠팡플레이 SNL코리아2

시즌1에서 활약한 신동엽, 정상훈, 안영미, 김민교, 권혁수, 정이랑은 물론 차청화, 이수지, 정혁, 김상협, 주현영, 이소진은 시즌2에도 함께 한다.

지난 23일 공개된 15회에서는 브레이브걸스가 호스트로 출연해 유쾌한 에너지를 발산했다.

먼저 SNL 코리아에서만 볼 수 있는 브레이브걸스만을 위한 맞춤형 코너로 이목을 사로잡았다. SNL의 시그니처 3분 시리즈를 재탄생시킨 코너 '알바 프레소'에서는 매출 역주행을 위해 미소좌부터 영업의 신까지 카페 알바생으로 변신한 민영, 유정, 은지, 유나가 4인 4색 반전 매력을 뽐냈다.

방콕하며 즐기는 남들 연애 '솔로지옥'

진정한 사랑을 찾는 한국판 투핫

'솔로지옥'은 커플이 되어야만 나갈 수 있는 외딴섬 '지옥도'에서 펼쳐지는 솔로들의 솔직하고 화끈한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넷플릭스 솔로지옥

커플이 된 남녀는 데이트 로망이 실현된 호텔 스위트룸 '천국도'에서 서로의 나이와 직업을 공개하고 1박 2일 동안 감정을 교류한다.

회사에 다니거나 개인적인 용무를 보는 일상생활에서 합숙만 하는 기존의 데이팅 리얼리티와 다르게 솔로지옥은 남녀 청춘남녀들을 외딴섬에 가뒀다. 다른 것은 신경 쓰지 말고 오로지 사랑과 자신의 감정에 집중하라는 의도다.

솔로지옥 출연진들은 마음에 드는 이성과의 데이트를 위해 치열하게 경쟁자와 싸우고 신경전을 펼치면서 긴장감을 형성한다. 시청자들은 드라마보다 더한 극적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완결 이후에도 인기가 이어지자 넷플릭스는 최근 두 번째 시즌 제작을 확정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K예능 대표주자 '런닝맨'

눈 떠라! 빅재미 들어간다!

'런닝맨'은 2010년 7월 첫 방송을 시작해 일요일 대표 예능으로 자리 잡았다. 국내 최장수 버라이어티 예능이자 해외에서도 사랑받는 K예능의 대표주자다.

웨이브 런닝맨

최근에는 600회를 맞아 시청자들과 함께하는 '님과 함께' 레이스를 진행했다. 1부에서는 시청자가 제보한 질문에 솔직하게 답해야 하는 'Q&A' 시간, 그리고 2부에서는 특정 시청자가 지정한 콘셉트에 맞게 행동해야 하는 '역할 놀이'를 진행했다.

관련기사

멤버들은 레이스가 시청자들의 의견으로 만들어졌고 최종 우승자의 이름으로 최대 1천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다는 말에 의지를 불태웠다.

최종 미션에선 멤버들의 만장일치로 유재석이 단독 미션에 도전한 가운데 높은 난이도에 인중에 땀까지 맺히는 상황이 발생해 궁금증을 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