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대표 구현모)가 인공지능(AI) 빅데이터 기반의 문자 커머스 케이딜에서 '선물하기'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케이딜은 KT의 통신데이터를 바탕으로 소비패턴, 관심사 등 종합적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개인에게 맞는 최적의 상품을 특가로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이용자의 관심사에 맞는 상품의 특가 정보를 AI가 선별해 문자 메시지로 제공한다. KT 통신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맞춤형 커머스를 위한 개인정보 활용에 동의한 사람은 케이딜을 이용할 수 있다.
케이딜이 25일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선물하기 기능은 가정의 달을 맞아 상품 구매 후 선물하고 싶은 사람의 전화번호 입력만으로 쉽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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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 기념으로 5월 15일까지 선물하기 이용자들에게 할인 쿠폰과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100% 증정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상품권, 로봇청소기, 안마의자 등의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준기 KT AI빅데이터사업본부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케이딜에서 특가 이벤트와 함께 선물하기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KT는 AI와 빅데이터 분석 역량을 활용한 고객 친화형 서비스를 지속 개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