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 대학원(원장 이중복)은 오는 26일까지 2022학년도 후기 석·박사 신입생을 모집한다. 경영전문대학원(MBA)과 건축전문대학원 등 전문대학원과 야간과정 특수대학원도 대학원별로 후기 신입생 모집일정을 확정했다.
서울캠퍼스 일반대학원은 석사과정 75개 학과(부), 7개 학과 간 협동과정, 박사과정 71개 학과(부), 6개 학과 간 협동과정에서 신입생을 선발한다.
이번 후기 모집에서는 일반대학원에 고용관계학과를 신설해 직업학·고용서비스경영학 등의 세부 전공을 개설한다. 또 문화예술심리치료학과를 신설해 문화치료 전공, 예술치료 전공을 개설하고 안보재난관리학과에는 국가안보산업보안융합 전공을 신설한다.
관련기사
- 건국대 바이오힐링융합학과 대학원생들, ‘동물매개치료 핸드북’ 완역 출간2022.01.21
- 건국대 SW중심대학사업단, 북한이탈 청소년 교육 위한 MOU2021.10.06
- 건국대 16개 연구소 공동 ‘2021 KU통일연구네트워크 학술대회’ 개최2021.05.11
- 건국대, ‘서울시 음악영재 장학생’ 추가 모집2021.04.30
고용관계학과는 고용서비스 관련 분야 전문가·고용컨설턴트 등 고용분야 인재 양성을 목표로 일자리 관련 현장 실무 중심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됐다. 고용인적자원관리, 고용서비스인적자원개발, 조직행동의 이해, 고용노사관계, 조직문화 등 고용서비스경영의 이론과 고용정책, 고용시장, 고용정보의 특성을 학습하고 한국직업상담협회와의 협업을 통해 실무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제출 서류와 평가항목, 지원학과의 문의 전화번호 등은 대학원 홈페이지에 게시된 모집 요강을 확인하면 된다. 학과의 교육과정, 활동 내용 등은 학과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