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호나이스가 고객 맞춤형 디지털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카카오톡에 챗봇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청호나이스가 선보이는 챗봇 서비스는 카카오톡에서 '청호나이스' 채널을 추가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유지·보수 서비스 간편신청 ▲나에게 맞는 제품찾기 ▲셀프점검 및 자가관리 3개 카테고리로 운영된다.
챗봇 서비스로 제품별 사용법 및 자가관리 등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며 셀프 유지·보수 가이드도 제공해 간단한 조작으로 해결 가능한 문제를 직접 처리해 보다 빠른 해결이 가능하다. 고객센터에 별도로 연락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유지·보수 방문 횟수를 최소화 할 수 있어 고객의 시간과 비용이 절감되는 효과가 있다. 또한 간단한 설문을 통해 나에게 맞는 제품 추천도 가능하다.
원광직 청호나이스 마케팅 부문 이사는 "고객이 더 쉽고 편하게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카카오톡을 통해 챗봇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디지털 채널을 통한 소통이 중요시 되고 있는 상황을 반영해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편의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청호나이스, 사회복지기관에 '업사이클링 커피비누' 전달2022.04.08
- 청호나이스, 언택트 대용량 공기청정기 '하이마운틴' 2종 출시2022.03.29
- 청호나이스 '언택트 얼음정수기'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2022.03.22
- 청호나이스, 얼음 나오는 커피머신 '에스프레카페' 체험존 운영2022.0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