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위, ‘청와대, 국민 품으로’ 홈페이지 개설

인터넷입력 :2022/04/14 13:48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청와대이전TF는 청와대 개방 공식 홈페이지 ‘청와대, 국민 품으로’를 개설했다고 14일 밝혔다.

홈페이지는 청와대 개방 의미와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국민과 소통하는 채널로 운영된다.

세부메뉴 구성은 ▲개방의 의미를 담은 ‘윤석열 당선인 메시지’ 메뉴 ▲역사, 주요시설, 경내 유적현황을 알려주는 ‘청와대 소개’ 메뉴 ▲개방행사 프로그램·함께 가볼만한 장소 등을 설명하는 ‘행사’ 메뉴 ▲등산로 개방 취지와 등산 코스 등을 안내하는 ‘등산로’ 메뉴 ▲공지사항, 사진, 영상, 자주하는 질문 코너가 있는 ‘국민 소통’ 메뉴 ▲청와대 활용 국민 아이디어 접수, 관람후기 작성 등이 가능한 ‘내가 만드는 청와대’ 메뉴 등으로 마련됐다.

청와대이전TF는 홈페이지 내 ‘내가 만드는 청와대’ 메뉴를 통해서 국민으로부터 향후 청와대 활용방안에 대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듣고 국민과 함께 ‘누구나 누릴 수 있는 열린 청와대 공간’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내가 만드는 청와대 아이디어 제안 접수는 5월22일까지 국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관련기사

또한 외국인에게 청와대 개방 관련 정보 제공을 위해 정부 대표 다국어 포털인 코리아넷과 연계해 10개 언어로 관련 내용을 순차적으로 제공한다.

청와대이전TF 팀장인 윤한홍 의원은 “오늘 개설된 온라인소통관을 통해서 국민 누구나 청와대 개방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하고 의견을 나눌 수 있을 것”이라며 “오는 5월10일부터 시작되는 청와대 개방이 새로운 시대를 여는 국민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