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젠트(대표, 남석우)가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의 ‘파트너 소프트웨어 패스(Partner Path)’를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인젠트 측은 플랫폼서비스 사업확대의 본격적 발판을 마련하며 마이데이터 서비스 론칭 등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AWS 파트너 패스는 다양한 파트너의 고객 오퍼링을 지원 및 강화하기 위해 AWS 파트너 네트워크(APN) 등록 파트너를 대상으로 전용 파트너 포털 액세스, 교육 할인, 비즈니스 및 기술 지원 콘텐츠, 프로그램 및 해당 제품과 관련된 혜택을 제공하는 프레임워크로, 소프트웨어 패스를 포함한 총 5종류의 패스를 제공하고 있다.
소프트웨어 패스를 획득한 파트너사는AWS SaaS 팩토리 (AWS SaaS Factory)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솔루션을 최적화하고, 기본 기술 검증(FTR, Foundation Technical Review)을 거쳐 해당 오퍼링에 대한 ‘AWS 인증 소프트웨어(AWS Qualified Software)’ 배지를 획득하는 동시에 서비스패스에 등록해 AWS의 전문 기능과 관리형 서비스 경험을 활용하는 파트너 티어(Tier) 인증을 획득할 수 있다.
인젠트는 작년부터 마이데이터 사업 전문가를 적극적으로 영입해 역량을 강화하였으며, 이를 기반으로 교보생명 등 다양한 기업의 마이데이터 비즈니스 구축 사업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면서 노하우를 쌓아왔다. 그 결과 AWS의 기본 기술 검증(FTR)을 통과, 소프트웨어 패스 인증을 획득하여 국내 및 글로벌 고객에게도 AWS와의 호환성을 보다 손쉽게 입증할 수 있게 되었다.
관련기사
- 인젠트, 오픈소스 DBMS 전환효과 공유2022.04.11
- 인젠트, 대한민국 SW기업 경쟁력 대상 직원만족 최우수상 수상2022.02.27
- 인젠트, ‘2022 전자문서 혁신대상’ 최우수상 수상2022.02.23
- 인젠트 엑스퍼DB, LF 신규 DBMS 구축2022.02.09
인젠트는 이번 인증을 통해 개선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5월에 본격적으로 런칭할 계획이다.
인젠트의 남재욱 전략기획실 전무는 이번 인증과 관련하여 “AWS 파트너 소프트웨어 패스 인증을 받은 만큼 인젠트의 기술역량이 더욱 많이 알려지길 바란다” 며 “인젠트의 APIM 솔루션과 앞으로 런칭하게 될 마이데이터 서비스가 국내 및 글로벌 고객에게 브랜드 인지도 또한 높아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