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 스마트워치 가능한 다이브 컴퓨터 '디센트 G1' 시리즈 출시

위치데이터, 수온, 수심 등 다이빙 필수 모드 지원

홈&모바일입력 :2022/04/14 10:02

가민은 데일리 멀티스포츠 스마트워치로 활용 가능한 다이브 컴퓨터 '디센트 G1'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디센트 G1 시리즈는 워치 타입의 다이브 컴퓨터다. 45mm 워치케이스, 사파이어 렌즈, 그리고 태양광 아래서도 뛰어난 가독성을 지원하는 반투과 메모리 인 픽셀(MIP) 디스플레이로 구성됐다. 10ATM(100m) 방수 등급에 누수 방지 유도 버튼을 탑재해 안정성을 높였다. 엔지니어링 표준 EN13319 다이빙 규정 준수 테스트도 통과했다.

가민 다이브 컴퓨터 '디센트 G1'(사진=가민)

다이브 컴퓨터인 디센트 G1 시리즈는 수심 및 수온, 다이빙 시간, NDL·TTS, 상승·하강 속도, 가스 혼합률, PO2, N2 로딩, 감압 및 정지 정보 등 필수적인 다이빙 데이터를 제공한다. 또 싱글 및 멀티 가스, 게이지, 무호흡, 무감압 한계 시간을 연장시켜주는 재호흡기(CCR) 모드도 지원한다. 이외에도 개인이 선호하는 다이빙 액티비티에 맞춰  레크레이셔널 다이빙, 테크니컬 다이빙, 프리다이빙 등 기능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디센트 G1 시리즈는 3축 디지털 나침반과 멀티 GNSS 위성 시스템을 지원해 자동으로 입수 및 출수 지점을 표시할 수 있다. '가민 다이브' 앱을 통해 다이빙 데이터를 기록할 수 있으며, 수행한 다이빙 액티비티에 대한 구체적인 분석 자료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가민 '디센트 G1 시리즈'를 착용한 모습(사진=가민)

디센트 G1 시리즈는 데일리 스마트워치로 활용할 수 있도록 건강 및 피트니스 기능을 다양하게 탑재했다.

심박수, 혈중 산소포화도, 분당 호흡수, 스트레스 지수 등 유저의 건강 데이터를 24시간 내내 모니터링 해준다. 또 수영, 등산, 러닝, 사이클링, 골프, 요가, 서핑 등 다양한 멀티 스포츠 앱을 내장했다. 서핑의 경우 '서프라인 위젯'을 활용해 파도 높이, 바람, 서핑 스팟의 평점 등 시계에서 바로 확인 가능하다. 이 밖에도 스마트폰과 연동 시 전화, 문자, 이메일, 각종 소셜 미디어 알림 등을 시계화면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 도구 없이 빠른 교체가 가능한 퀵핏 시스템이 채용돼 두꺼운 잠수복에는 길이가 긴 밴드를, 평상시에는 일반 밴드로 간편하게 시곗줄 교체가 가능하다. 가민 커넥트 IQ스토어에서 원하는 시계 화면, 데이터 필드, 앱, 위젯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관련기사

배터리 성능은 스마트워치 모드에서 최대 3주, 다이빙 모드에서 최대 25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다. 태양광 충전 기능을 제공하는 '디센트 G1 솔라' 모델의 경우 스마트워치 모드로 최대 4개월 연속 사용 가능하다.

디센트 G1 시리즈는 가민코리아 온·오프라인 브랜드숍, 가민 공식 판매 온·오프라인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소비자 가격은 '디센트 G1' 74만9천원, '디센트 G1 솔라' 84만9천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