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이 아웃도어 GPS 스마트워치 인스팅트 라인업의 차세대 시리즈 '인스팅트 2'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인스팅트 2시리즈는 45mm의 '인스팅트 2'와 40mm의 '인스팅트 2S' 두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이 제품은 고도, 동결·해동 테스트, 충격 저항 등 미국 군사 표준 규격(MIL-STD-810)을 충족하고100ATM(100M) 방수 등급을 갖췄다. 또 아웃도어 활동에서도 높은 가독성을 자랑하는 고화질 디스플레이와 스크래치 방지에 탁월한 파워 글라스를 탑재했다.
배터리 수명은 기존 모델보다 향상돼 스마트 모드에서 최장 4주간 연속 사용 가능하다. 특히 인스팅트 2에 채용된 태양광 충전 파워 글래스 워치 페이스는 이전 모델 보다 30% 뛰어난 태양광 변환 효율을 자랑한다. 솔라 패널이 탑재된 워치를 스마트 모드로 운영할 시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
액티비티 앱에는 스키, 수영, 러닝, 자전거, 등산, 조정, 근력 훈련 등 30가지 이상 운동이 탑재됐다. 이외에도 최대 산소 섭취량(VO2 Max), 신체 연령, 훈련 상태/부하/효과, 회복 시간,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HIIT), 데일리 워크아웃 등 다양한 고급 훈련 기능을 제공한다.
또 24/7 자세한 건강관리가 가능하도록 심박수, 혈중산소포화도, 스트레스 지수, 분당 호흡수 등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수면 점수 측정 등의 고급 수면 모니터링, 유저의 현재 에너지 보유량을 측정하는 바디 배터리 모니터링 등 고급 헬스 데이터도 다양하게 제공해 스스로 건강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안전을 위한 기능도 다양하게 지원한다. 스마트폰이 연동돼 있는 상황에서 사용자의 사고가 감지되면 스마트워치에서 자동으로 미리 설정해 둔 비상 연락망에 전달한다. 또 사용자는 운동 중 친구나 가족에게 문자를 보내 현재 어떤 운동을 하고 있는지 공유할 수 있다.
이번 시리즈는 스탠다드, 솔라, 서프, 택티컬, 카모 등 5가지 에디션으로 구성돼있다. 택티컬 에디션에는 전술 기능, 스텔스 모드, 점프마스터 모드, 듀얼 포맷 GPS, 킬 스위치 모드 등의 혁신적인 밀리터리 기능이 탑재된다. 서프 에디션은 서핑 액티비티 지원, 서프 스팟과 조수 정보 제공 등 서퍼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 가민코리아, 스타필드 하남에 골프테마 브랜드숍 오픈2022.03.08
- 가민코리아, 해운대에 18번째 브랜드샵 오픈2022.02.25
- 가민, 최고급 아웃도어 스마트워치 2종 앞세워 韓시장 공략 강화2022.02.17
- 가민, 클래식 감성 담은 스마트워치 '비보무브 스포츠' 출시2022.01.19
18가지 모델로 구성된 이번 시리즈는 일렉트릭 라임, 포피, 네오-트로픽 등 다양한 컬러 옵션을 제공한다.
인스팅트 2 시리즈는 가민코리아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1주일간 단독으로 판매된다. 이 후 온·오프라인 브랜드샵을 비롯한 가민 공식 판매 온·오프라인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소비자가격은 에디션 별로 상이하며 44만9천원~59만9천원으로 구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