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 아웃도어 GPS 스마트워치 '인스팅트 2' 출시

45mm 디스플레이 '인스팅트 2', 40mm '인스팅트 2S'

홈&모바일입력 :2022/03/18 09:52

가민이 아웃도어 GPS 스마트워치 인스팅트 라인업의 차세대 시리즈 '인스팅트 2'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인스팅트 2시리즈는 45mm의 '인스팅트 2'와 40mm의 '인스팅트 2S' 두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이 제품은 고도, 동결·해동 테스트, 충격 저항 등 미국 군사 표준 규격(MIL-STD-810)을 충족하고100ATM(100M) 방수 등급을 갖췄다. 또 아웃도어 활동에서도 높은 가독성을 자랑하는 고화질 디스플레이와 스크래치 방지에 탁월한 파워 글라스를 탑재했다.

가민 인스팅트 2 (사진=가민)

배터리 수명은 기존 모델보다 향상돼 스마트 모드에서 최장 4주간 연속 사용 가능하다. 특히 인스팅트 2에 채용된 태양광 충전 파워 글래스 워치 페이스는 이전 모델 보다 30% 뛰어난 태양광 변환 효율을 자랑한다. 솔라 패널이 탑재된 워치를 스마트 모드로 운영할 시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

액티비티 앱에는 스키, 수영, 러닝, 자전거, 등산, 조정, 근력 훈련 등 30가지 이상 운동이 탑재됐다. 이외에도 최대 산소 섭취량(VO2 Max), 신체 연령, 훈련 상태/부하/효과, 회복 시간,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HIIT), 데일리 워크아웃 등 다양한 고급 훈련 기능을 제공한다.

가민 인스팅트 2S(사진=가민)

또 24/7 자세한 건강관리가 가능하도록 심박수, 혈중산소포화도, 스트레스 지수, 분당 호흡수 등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수면 점수 측정 등의 고급 수면 모니터링, 유저의 현재 에너지 보유량을 측정하는 바디 배터리 모니터링 등 고급 헬스 데이터도 다양하게 제공해 스스로 건강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안전을 위한 기능도 다양하게 지원한다. 스마트폰이 연동돼 있는 상황에서 사용자의 사고가 감지되면 스마트워치에서 자동으로 미리 설정해 둔 비상 연락망에 전달한다. 또 사용자는 운동 중 친구나 가족에게 문자를 보내 현재 어떤 운동을 하고 있는지 공유할 수 있다.

이번 시리즈는 스탠다드, 솔라, 서프, 택티컬, 카모 등 5가지 에디션으로 구성돼있다. 택티컬 에디션에는 전술 기능, 스텔스 모드, 점프마스터 모드, 듀얼 포맷 GPS, 킬 스위치 모드 등의 혁신적인 밀리터리 기능이 탑재된다. 서프 에디션은 서핑 액티비티 지원, 서프 스팟과 조수 정보 제공 등 서퍼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18가지 모델로 구성된 이번 시리즈는 일렉트릭 라임, 포피, 네오-트로픽 등 다양한 컬러 옵션을 제공한다.

인스팅트 2 시리즈는 가민코리아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1주일간 단독으로 판매된다. 이 후 온·오프라인 브랜드샵을 비롯한 가민 공식 판매 온·오프라인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소비자가격은 에디션 별로 상이하며 44만9천원~59만9천원으로 구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