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토닉(대표 전용주)이 중소벤처기업부 기술혁신형 인증인 ‘이노비즈(Inno-Biz)’ AA등급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노비즈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경쟁 우위를 확보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에게 부여되는 인증이다.
이노비즈 인증은 ▲기술혁신 ▲기술사업화 ▲기술혁신경영 ▲기술혁신성과 등 4개 분야의 기술혁신 시스템 평가와 전문 인력의 현장 실사를 통해 이루어진다. 그 중 AA등급은 최종점수 1000점 만점 중 800점 이상, 보유 기술이 관련 분야 상위 5% 이내에 해당하는 요건을 갖추어야 한다. 디토닉은 전 분야에서 고르게 우수한 점수와 함께 최상위 수준의 기술력으로 평가받아 AA등급이 부여됐다.
디토닉은 데이터 양이 방대하고 연산 난이도가 높은 시공간 빅데이터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과 제품 시장화로 매년 50% 이상의 매출 성장 성과를 내고 있다. 특히 주력 제품인 ‘지오하이커’는 시공간 빅데이터와 AI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처리하고 구축 및 관리할 수 있는 부스팅 엔진으로, 분석에 많은 공수를 필요로 하는 시간과 공간 데이터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수행할 수 있는 획기적 제품이다.
코로나19 확산 초기, 전염 경로 파악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상황에서 24시간 이상 소요되던 확진자 동선 분석 시간을 10분 내외로 줄이는 데 성공해 크게 주목받기도 했다. 해당 제품은 지난해 GS인증 1등급을 획득하며 제품의 안정성과 실용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디토닉은 스마트시티, 스마트팜, 스마트팩토리, 스마트모빌리티 등으로 사업 분야를 확장해 나가며 해외 시장서 수출 실적을 내고 있는 기업이다. 올해 초 국제표준화기구(ISO) 인증을 통해 제품의 품질 관리와 환경에 대한 국제적 표준 사항을 준수하고 있으며 해당 기준에 도달함을 입증하였다.
관련기사
- 디토닉, '경기도 유망 중소기업' 선정돼2022.01.11
- 효성인포-웨카IO, 국내 AI·HPC 데이터 시장 공략2022.04.11
- 웹케시, 산업용재협회 3천 회원사 AI경리나라 보급2022.04.07
- 태블로, AI와 공간정보로 데이터 시각화 차별화2022.04.04
디토닉의 관계자는 “이노비즈AA등급 획득으로 디토닉의 기술력과 혁신성을 다시한번 높이 평가받은 데에 감사와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라며 “투자, 자금지원, 홍보 등 다양한 혜택과 함께 한층 강화된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시공간 빅데이터 분석의 선도 기업으로서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한 기술 발전에 기여하겠다” 라고 밝혔다.
한편, 디토닉은 지난 달부터 바르셀로나 스마트시티 스타트업 해외 실증 테스트베드’ 사업에 참여하여 스페인 현지에서 기술을 실증하며 유럽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최근 ICT 이노베이션 어워즈 장관 표창,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 및 경기도 스타기업, 과기정통부 미래유니콘에 이어 경기도 유망 중소기업으로 선정되면서 가장 주목해야 할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