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플랫폼 캐치패션(대표 이우창)이 올해 1분기 방문자수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115%) 늘었다고 7일 밝혔다.
이커머스 업계 정가품 논란이 컸던 지난 주(3월28일~4월3일) 방문자수는 전주 동기 대비 30% 수준으로 큰 폭 상승해 눈길을 끈다.
캐치패션은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지난 3개월 동안 단계적으로 서비스를 개편했다. 이번 개편으로 크게 달라진 점은 모바일앱 홈 화면 메인 영역에 취향 기반의 상품 큐레이팅 페이지를 전면 배치하고 콘텐츠를 강화한 것이다. 가독성 높은 아이콘과 심플한 디자인으로 한 눈에 콘텐츠와 혜택 등을 살펴보고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회사 측은 “3월 중순까지 홈화면이 대대적으로 바뀌고 콘텐츠가 다양해졌으며, 최근 업계 정가품 이슈로 100% 정품 플랫폼에 대한 관심이 급증한 시기와 맞물려 고객 유입 및 이용 측면에서 긍정적인 신호를 보인 것으로 예측된다”고 밝혔다.
현재 캐치패션 모바일앱 및 홈페이지에서는 여성패션, 남성패션, 홈리빙, 키즈 등 각 카테고리 지정에 따라 최적화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카테고리별 홈 배너는 타깃 고객의 관심사와 최신 트렌드를 바탕으로 명품 MD가 큐레이팅한 셀렉션 아이템을 선보인다. 르메르, 가니, 자크뮈스 등 브랜드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추구하는 글로벌 브랜드 소개도 눈에 띈다. 온라인 명품의 주요 소비자층인 MZ세대 취향을 저격하는 간결하고 재치있는 카피라이팅도 특징이다.
'이 순간 놓쳐선 안 될 CATCH NOW' 코너를 통해 시즌 맞춤 콘텐츠도 선보인다. 봄 시즌에 맞춰 언제 어디서나 가볍고 편안한 캔버스 백을 제안하는 '봄이 오면 에코백을 들겠어요!', 메리제인, 슬링백, 청키 로퍼 등 스프링 슈즈 큐레이션 콘텐츠 '봄을 향한 첫걸음' 등에서는 국내에서 접하기 어려운 희소성 있는 디자이너 브랜드부터 인기 하이엔드 브랜드까지 다양한 브랜드의 시즈널한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 캐치패션, 봄·여름 명품 키즈 패션 ‘스프링 시즌 세일' 진행2022.03.30
- 명품 패션몰 캐치패션, 개발자 전원퇴사?...무슨 일이2022.03.24
- 캐치패션, 브랜드 캠페인 ‘진짜 나를 찾는 여정’ 전개2022.03.23
- 캐치패션, 올해 주목할 명품 브랜드 오크리·자크뮈스 등 선정2022.03.18
회사에 따르면 캐치패션은 글로벌 브랜드 및 브랜드 공식 판매처와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40여곳 파트너사의 온라인 공식 상품 채널을 한 곳에 연동한 '럭셔리 애그리게이터 플랫폼'이다. '100% 정품'만을 실시간 검색 비교하고, 추가 혜택을 통해 '직구보다 싼' 명품 쇼핑이 가능하다. 병행수입/구매대행/상품매입 방식이 아닌, 글로벌 파트너사가 고객에게 상품을 직접 배송하는 구조다. 이는 여러 단계의 상품 유통 과정을 없애고, 정가품 논란을 원천 차단하기 위해서다. 현재 1만5천여개의 글로벌 브랜드, 총 350만개의 상품을 찾아볼 수 있다.
이우창 캐치패션 대표는 "믿을 수 있는 상품 공급을 최우선으로 글로벌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고객 가치 제안을 찾아가는 과정을 지속하고 있다"며 "앞으로 새로운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고객 관점의 차별화된 콘텐츠와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