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볼래]한화 다큐 등 주말에 볼만한 OTT 신작 3편

'한화이글스: 클럽하우스' '셀럽은 회의 중' '맥파이 살인사건'

방송/통신입력 :2022/04/01 09:27    수정: 2022/04/01 16:49

'뭘 볼까?'

4월 첫째 주, 주말에 볼 만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들이 몰려온다.

왓챠는 프로야구단 한화이글스의 성장 스토리를 담은 다큐멘터리 '한화이글스: 클럽하우스'의 마지막 편을 공개했다. 넷플릭스는 걸그룹 셀럽파이브의 솔직한 이야기를 다룬 '셀럽은 회의 중'을 1일 공개한다.

시즌은 미스터리 추리 드라마 '맥파이 살인사건'을 선보였다.

야구 미생들의 이야기 '한화이글스: 클럽하우스'

프로야구단 한화이글스 프런트와 선수단의 변화, 그리고 성장 스토리를 담은 다큐멘터리 '한화이글스: 클럽하우스'의 마지막 4, 5, 6부가 공개됐다.

지난주 공개된 1, 2, 3부에서는 만년 최하위를 기록하던 구단 한화이글스의 대대적인 리빌딩 과정과 프런트, 코치진, 선수들의 새로운 도전이 생생하게 그려져 시청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어냈다.

한화이글스: 클럽하우스

팀의 리빌딩을 위해 은퇴를 선언한 전설적인 4번 타자 김태균 선수의 은퇴식을 시작으로 성공적인 스프링캠프, 20년 만의 시범 경기 우승 등 높아진 자신감과 함께 달라질 한화이글스를 기대하게 하는 스토리가 드라마틱하게 펼쳐졌다.

하지만 본격적인 시즌이 시작되자, 파격 행보를 이어가는 구단과 별개로 1군에 발탁된 유망주 선수들은 압박감에 짓눌리며 저조한 성적을 기록한다. 

한화이글스: 클럽하우스는 이러한 구단 안팎의 다채로운 상황뿐만 아니라 리빌딩 과정 속 구단, 코치진, 선수들의 솔직한 비하인드 인터뷰를 공개하며 높은 만족도를 끌어냈다.

마침내 공개되는 4, 5, 6부는 시즌 중반, 최하위로 내려앉은 구단의 모습과 선수들의 부상 악재가 이어지는 가운데, 트레이드, 방출 등을 통해 반전을 꾀하며 마지막 승부수를 펼치는 구단의 도전이 모두 담길 예정이다.

넷플릭스에 K 코미디가 온다!

개그우먼으로 구성된 걸그룹 셀럽파이브가 코미디 스페셜 회의를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개그와 콩트가 난무하는 무대 밖 '셀럽은 회의 중'이 시작된다.

셀럽은 회의 중은 넷플릭스 K드라마가 전 세계를 사로잡은 가운데 선보이는 K 코미디다.

셀럽은 회의 중

대부분의 코미디 프로그램이나 콘텐츠와 달리 셀럽은 회의 중은 공연장이나 무대가 아닌, 카페부터 감자탕 집, 대기 공간 등 누구에게나 익숙하고 일상적인 장소에서 자연스럽게 에피소드를 풀어낸다.

송은이부터 김신영, 안영미, 신봉선까지. 4인 4색 셀럽파이브 멤버들의 솔직한 입담과 완벽한 티키타카는 셀럽은 회의 중에서 놓쳐서는 안 될 관전 포인트다. 

화려한 조명과 관객으로 가득한 공연장과 무대에서 벗어나 카페나 음식점, 화상회의 등 친숙한 공간에서 쉴 새 없이 이야기보따리를 풀어놓는 셀럽파이브 멤버들은 시원시원한 입담과 꾸밈없는 모습으로 다채로운 재미와 유쾌한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미스터리한 추리 이야기 '맥파이 살인사건'

시즌이 미스터리 추리 드라마 '맥파이 살인사건'을 공개했다.

드라마 맥파이 살인사건은 2007년 영국 출판업계 시상식에서 올해의 작가상을 받은 앤서니 호로비츠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했다. 

베스트셀러 작가의 의문의 죽음 후, 사라진 마지막 챕터를 추적하면서 작가의 죽음과 소설 속 인물들이 얽혀가는 미스터리 추리 장르다.

맥파이 살인사건

맥파이 살인사건은 원작 소설을 기반으로 한 탄탄한 구성은 물론, 문학과 미스터리 팬들까지 아우를 수 있는 매력으로 영국 현지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기에 국내에서도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관련기사

영국 국민 배우라 불리는 레슬리 맨빌과 팀 맥멀랜, 콘레스 힐 등 초호화 출연진도 눈길을 끈다. 이들은 소설 속과 현대를 넘나들며 1인 2역을 펼치는 등 안정적인 연기력을 바탕으로 몰입감을 극대화할 전망이다.

빠른 호흡과 개성 있는 연출로 스트리밍 서비스에 최적화된 드라마 맥파이 살인사건은 1일 시즌에서 전편 일괄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