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클라우드는 한국 내 첫 데이터센터 운영을 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알리바바클라우드는 서울 리전 가동을 알리는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고 한국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알리바바클라우드는 아시아 태평양 서비스 지역 확대 계획에 따라 한국 데이터센터를 포함해 전세계적으로 26개 리전 및 82개의 가용 영역(AZ)을 운영하고 있다.
유니크 송 알리바바클라우드인텔리전스 한국·일본 지역 총괄은 “한국 고객들의 디지털 전환에 대한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한국 데이터센터를 론칭하게 됐다”며 “데이터센터 설립을 통해 고객이 최신 클라우드 기술과 솔루션을 통해 성공적인 디지털 여정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국 데이터센터는 국내 중소기업과 대기업들에게 각 산업별 도전 과제에 대한 솔루션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컴퓨팅, 네트워크, 스토리지, 보안, 데이터베이스 및 AI 서비스를 비롯해 알리바바 클라우드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클라우드 제품과 서비스를 총체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한다.
스톤 니 알리바바 클라우드 인텔리전스 한국 리드는, "새로운 데이터센터는 한국 고객들이 국내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규정뿐만 아니라 글로벌 스탠더드까지 준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이를 통해 한국 기업들이 보다 순조롭게 글로벌 진출을 할 수 있다"고 했다.
알리바바클라우드의 한국 데이터센터에 저장된 데이터는 국외에서 접근할 수 없고, 국외로 이동할 수 없다.
알리바바클라우드는 최고 수준의 사이버 보안과 컴플라이언스 기준을 만족하기 위해 전 세계 80건 이상의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인증을 획득했다. 높은 품질과 신뢰성을 갖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유럽연합의 일반 데이터 보호 규정(GDPR)에 따라 소비자와 기업에 대한 최고 수준의 데이터 보호 기준을 충족하고 있다.
스톤 니 알리바바 클라우드 한국 리드는, "올해 새로운 데이터센터에 힘입어, 한국 내 약 2천명의 IT 전문 인력을 교육 훈련해 고객들이 인적 자원 부족으로 혁신을 미루지 않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비즈니스 확대에 맞춰 디지털 인재 육성 및 현지 채용을 확대하며 국내에 지속적으로 투자를 하고 있다. 국내 알리바바 클라우드 팀은 고객의 구체적인 요청사항에 대응하고, 고객 맞춤형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 알리바바클라우드, 라라스테이션에 실시간 스트리밍 제공2022.03.24
- 알리바바클라우드, '컨테이너 클라우드' 리더 선정2022.03.15
- 베이징 올림픽 떠받친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혁신2022.03.03
- "베이징 동계올림픽 시스템, 100% 알리바바 클라우드로 운영"2022.01.05
데이터센터 가동을 기념해 다음달까지 알리바바 클라우드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10억원 상당의 클라우드 크레딧을 증정한다. 해당 클라우드 크레딧은 알리바바 클라우드 제품 및 서비스 구매에 이용 가능하다.
이주완 메가존 CEO는 " 알리바바 클라우드와 함께 국내 기업들의 클라우드 도입과 전환 그리고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메가존 관계사 및 해외 지사들과 함께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