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 없이 떠나는 미식 여행, 여러분 요캉스 하세요!"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가 '요기요 추천 카테고리'에서 주문하면 최고급 호텔 숙박권이 주어지는 '요기 맛집 투어' 행사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여파로 해외여행이 쉽지 않은 요즘, 요기요가 추천하는 맛집으로의 미식 여행으로 아쉬움을 달래는 주문 고객들에게 매달 1천만원 상당의 풍성한 경품 기회를 제공해 준다. 특히 요기 맛집 투어는 최근 가게 운영 외 홍보활동으로 어려움이 많은 소상공인들에게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매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총 4주 동안 각 주차 별로 추천 카테고리가 변경돼 공개되며, 주문한 횟수만큼 스탬프를 부여해 경품을 증정한다. 요기요에서 추천하는 메뉴에 관한 재미있는 콘텐츠를 통해 맛보고 배우는 재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했다.
4월3일까지 진행되는 첫 번째 요기 맛집 투어 '한식' 편을 시작으로, 요기요 앱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각 메뉴별 카테고리가 주차 별로 공개될 예정이다.
첫 번째 요기 맛집 투어의 1등 선물은 '롯데 시그니엘 프레지덴셜 스위트룸' 1박 숙박권이다. 스탬프 10개를 충족한 요기요 회원 중 추첨을 통해 선물된다. 또 스탬프 개수별 차등 지급 기준에 따라 2등 총 250명에겐 주문금액 100% 할인쿠폰이, 3등 총 500명에겐 주문금액 50% 할인쿠폰이 추첨을 통해 제공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요기 맛집 투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이벤트 참여하기를 누르고 '요기 맛집 투어 참여 쿠폰'과 '5%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 하면 된다. 두 개 쿠폰 중 하나라도 적용해 주문하면 자동으로 스탬프가 적립되며, 매일 한 번씩 참여 가능하다.
다음 요기 맛집 투어는 4월25일부터 시작되며, 특별한 호캉스 선물은 행사 일정에 맞춰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요기요는 최고급 호텔 숙박권을 비롯해 고객들에게 맛있는 기쁨과 힐링을 선사할 수 있는 다양한 여행 상품까지 경품으로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요기요 박채연 마케팅본부장은 "장기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나들이의 계절인 봄에도 자유롭게 여행을 가기 어려워진 요즘 요기요가 추천하는 맛집에서 미식 여행도 즐기고, 최고급 호캉스의 기회도 잡을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면서 "앞으로도 요기요는 다양한 일상 속에서 맛있는 즐거움을 전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지디넷코리아는 다음 달 11일까지, 착한기업들과 함께 '따뜻한 말 한마디'(따말) 캠페인을 진행한다. 차가운 사회적 편견을 따뜻한 선플로 녹여, 보다 나은 내일을 함께 만들자는 취지다.
따말 첫 캠페인 대상은 국내에서만 40만 명 이상(2021년 기준) 종사하는 '배달 라이더'다. 배달 라이더에 대한 좋았던 기억이나 경험담을 적거나, 안전사고의 위험에 놓인 라이더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것이다.
관련기사
- 배달 라이더에 '따뜻한 말 한마디' 건네고 선물 받으세요2022.03.29
- "선플로 악플을 이긴다"...배달 라이더 응원 '따말' 캠페인 열린다2022.03.28
- 요기요, 연구개발센터 채용에 '원데이 면접' 도입2022.03.15
- 윤석열 정부 때 플랫폼 업계 봄은 오는가2022.03.11
네이버, 다음에 올라온 배달 서비스(배달앱, 배달대행 등) 관련 주요 뉴스를 검색해 들어간 뒤, 댓글창에 선플을 남기는 방식이다. 배달 라이더에 선플을 입력한 뒤, 이를 캡처해 지디넷코리아 '따말' 캠페인 페이지에 뉴스 주소(URL)와 스크린샷 등으로 인증하면 된다.
뉴스 댓글창에 선플을 남길 때는 문장 맨 처음에 캠페인 약자인 [따말] 문구를 꼭 넣어야 한다. 포털에 전송된 언론사 뉴스면 어디든 상관없이 참여 가능하다. 캠페인 참여 횟수 제한도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