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대표 김철수) 경영진들이 자사주 매입으로 주가 부양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내며 주주가치 제고와 '종합 미디어 콘텐츠 플랫폼'으로의 변신을 성공시키겠다는 책임경영 의지를 보였다.
25일 스카이라이프는 전 임원이 회사주식 총 4만2천162주를 매입했다고 공시했다. 김철수 대표의 5천주 매입에 이어 임원진이 3만7천162주 매입에 동참했다.
회사는 지난해 HCN 인수를 완료하고, 자회사인 스카이라이프TV의 오리지널 콘텐츠 흥행을 바탕으로 플랫폼 경쟁력을 크게 높였다.
KT스카이라이프는 지난해 말 모바일 신규가입자 13만5천명, 인터넷 누적가입자 29만명을 달성했다. 이에 힘입어 올해 개국 20주년을 맞아 '종합 미디어 콘텐츠 플랫폼으로의 변신을 추진한다.
스카이라이프는 방송채널 송출 전문기업인 센트럴넷과 송출사업부문 인수 계약을 지난 18일 체결했다. 기존 21개 채널에 센트럴넷이 송출하던 채널을 추가해 총 40개 채널로 송출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HCN과의 시너지도 올해 본격화 된다. 지난해 HCN케이블과 스카이라이프 인터넷 결합상품을 출시해 케이블 가입자가 14년 7개월만에 순증으로 전환됐다.
스카이라이프TV는 지난해 '강철부대', '나는SOLO' 등 오리지널 콘텐츠가 흥행하며 지상파, 종편, CJ계열 외 채널 중 10위권으로 올라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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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이라이프는 콘텐츠 매출 규모를 보다 확대해 향후 스카이라이프TV의 IPO까지 계획 중이다. 또한 HCN, 스카이라이프TV와 함께 연결 매출 1조원 클럽 달성을 넘어 2025년까지 매출 1.5조원 규모로 성장시키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김철수 스카이라이프 대표는 "자사주 매입은 종합 미디어 콘텐츠 플랫폼으로의 성공적인 안착에 대한 경영진들의 확신을 드러낸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주 친화적인 자세로 책임경영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