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빅풋, '우파루 PROJECT' 위믹스에 선보인다

Project WEMIX Sports에 이은 두 번째 위믹스 협업작

디지털경제입력 :2022/03/22 11:51

NHN빅풋(대표 김상호)은 위믹스(WEMIX) 플랫폼을 운영하는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와 ‘우파루 PROJECT(가칭)’ 게임의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하이브로가 개발 중인 ‘우파루 PROJECT’는 지난 2월에 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Project WEMIX Sports(가칭)’에 이어 위메이드와 손잡고 선보이는 두 번째 P&E 게임으로, 위메이드의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WEMIX에 온보딩하여 P&E 게임 시장에 출시해 게임 라인업을 확대해 나가게 된다.

‘우파루 PROJECT’는 NHN빅풋에서 개발해 2013년부터 2020년까지 운영하면서 누적 글로벌 다운로드 1천100만회를 기록한 장수 게임 ‘우파루마운틴’에 P&E(Play&Earn) 시스템을 접목한 콜랙션 SNG(Social Network Game: 소셜 네트워크 게임)이다. 

NHN빅풋, 위메이드와 ‘우파루 PROJECT(가칭)’ 위믹스 온보딩 계약 체결.

이 게임은 수만 가지의 조합을 통해 새로운 ‘우파루’를 탄생시키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NFT로 고유의 우파루를 거래하는 기능을 제공해 우파루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관련기사

NHN빅풋은 게임성이 입증된 ‘우파루마운틴’에 NFT 시스템 및 다채로운 신규 콘텐츠를 녹여낸 ‘우파루 PROJECT’를 출시해 P&E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전략이다. NHN이 20년간 게임 포털 ‘한게임’을 운영하며 축적한 게임 경제 관리 노하우가 잘 녹아 든 웰메이드 P&E게임을 만들어 유저들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김상호 NHN빅풋 대표는 “글로벌 시장에서 게임성을 인정받은 우파루마운틴의 개발사 NHN빅풋과 P&E 생태계를 선도적으로 구축하고 있는 위메이드가 협업해 우파루 IP를 활용한 게임을 게이머들에게 다시 선보이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며 “우파루 조합, 새롭게 추가되는 전투 시스템과 히든 스토리 공개 등 다채롭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통해 우파루마운틴을 즐겼던 기존의 게이머들은 물론 신규 게이머도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