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HBO맥스가 디스커버리와 합병 후 이용자의 남성 편향 문제를 해결하려 한다는 분석이 제기됐다.
20일(현지시간) CBR에 따르면, AT&T의 워너미디어는 자사가 보유한 HBO맥스와 디스커버리+를 통합시켜 이용자 성별 간 균형을 맞추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동안 HBO맥스의 주요 시청층은 남성, 디스커버리+의 주요 시청층은 여성으로 구성돼있었다. 양사가 통합한다면 각자의 시청층을 한곳에 모아 보다 조화로운 플랫폼으로 만들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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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나르 비덴펠스 디스커버리 CFO는 "워너미디어는 남성 이용자 위주의 HBO맥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디스커버리는 여성 이용자 위주의 디스커버리+를 서비스하고 있다"며 "우리는 가장 완벽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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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BO를 소유한 워너미디어는 디스커버리와의 합병을 발표했고 최근 이사회 선임도 완료하며 본격적인 출범을 앞두고 있다. 이에 따라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HBO맥스와 디스커버리+도 하나의 서비스로 통합된다. 다만 두 회사의 서비스는 단기간에 바로 통합되지는 않고 몇 개월의 시간을 두고 서서히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HBO맥스는 올해 하반기 한국 시장에 진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HBO맥스는 지난해부터 링크드인 등 채용사이트를 통해 서울에서 근무할 수 있는 직원들을 뽑고 있고, 국내 OTT에 제공하고 있던 작품들의 계약도 연장하지 않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