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온(ON)' 뮤직비디오가 3억뷰를 돌파했다.
19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지난 2020년 2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MAP OF THE SOUL : 7)' 타이틀곡 '온'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전날 오후 4시3분께 3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19번째 3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온'은 방탄소년단의 파워풀한 에너지와 진정성을 가득 실은 곡이다. 데뷔 후 7년이 지난 후 아티스트로서의 소명 의식과 마음가짐을 담고 있다.
이 곡이 담긴 '맵 오브 더 솔 : 7' 앨범은 발매 직후 2020년 3월1일자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1위에 올랐다. 당시 방탄소년단은 이 앨범으로 비틀스(1966년 7월~1968년 1월. 약 1년 5개월) 이후 그룹으로서는 최단기간에 4개 앨범을 '빌보드 200' 1위에 올리는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온' 뮤직비디오는 먼저 공개됐던 '온'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Kinetic Manifesto Film : Come Prima performed by BTS)과는 다른 버전이다. 가사에 담긴 내용을 시네마틱한 영상으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이국적이면서도 웅장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배경과 함께 후반부 댄스 브레이크에서 드러나는 방탄소년단의 군무가 돋보인다.
관련기사
- 견미리 "스물여덟에 이혼, 임영규와 가치관 안 맞아 무게 컸다"2022.03.19
- '하트 뿅뿅. 행복 뿜뿜'...황정음, 출산후 둘째아들 깜짝 공개2022.03.19
- '베이글녀' 강예빈, 볼륨감 뿜뿜…청순미도 견비2022.03.18
- "나에게 복종해!"...아내 욕한 국대 출신 남편 누구?2022.03.18
한편, 방탄소년단은 '온'을 포함해 총 36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제공=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