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는 안정적인 AI 경진대회(해커톤) 실행을 지원하는 ‘AI 해커톤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AI 해커톤 솔루션은 운영 시스템 구축부터 컨설팅까지 패키지화 해서 제공한다. 다년간 축적된 해커톤 운영에 관한 모든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커톤 기획과 시스템 구축에서부터 운영, 대회 총괄을 포함해 기술 지원과 컨설팅까지 모든 영역을 포함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솔루션에는 네이버 인공지능 연구팀이 개발, 이미 국내 여러 해커톤을 통해 검증된 머신러닝 클라우드 플랫폼 CLOVA NSML을 포함해, 기업은 합리적인 비용으로 우수한 성능의 AI 모델을 빠르게 개발할 수 있다. 최신 테슬라(TESLA) 아키텍처를 적용한 그래픽 처리 장치(GPU)를 통해 해커톤 진행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 네이버클라우드 "AI 접목한 IoT 기기 개발 쉬워진다"2022.03.15
- 네이버클라우드, 클라우드 랜섬웨어 대응 가이드 공개2022.03.07
- 네이버클라우드, '포스트그레SQL' 서비스 출시2022.02.24
- 네이버웍스 쓰면 '워크플레이스' 6개월 무료2022.02.14
네이버클라우드의 전문 파트너사가 해커톤 개최를 위해 필요한 주제 선정 및 문제 출제와 같은 준비부터 사전 설명회와 온라인 홍보까지 원활하고 성공적인 대회 운영을 위해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지원한다.
네이버클라우드 류재준 이사는 “AI 해커톤은 기업과 기관의 디지털 전환을 돕고 학습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비즈니스 확산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그 수요가 커지고 있다”며 “네이버클라우드는 AI 해커톤 솔루션을 비롯해 지원 TF팀까지 구성을 마쳤으며, 기업들이 다양한 데이터 구축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최고의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