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빵 오디오 콘텐츠, 제네시스 현대차서 듣는다

제네시스·현대차·기아 커넥티드 카에 팟빵 앱 탑재

중기/스타트업입력 :2022/03/14 09:57

코리아센터(대표 김기록)의 팟캐스트 플랫폼 팟빵이 현대자동차그룹(이하 현대차그룹)과 차량용 오디오 스트리밍 콘텐츠 개발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제네시스, 현대차, 기아의 신규 인포테인먼트시스템이 장착되는 커넥티드 카에 팟빵 애플리케이션이 탑재돼 다양한 팟캐스트 방송이 제공될 예정이다. 또 기존 커넥티드 카의 경우 순차적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서비스가 제공될 전망이다.

이를 위해 양사는 ▲오디오 스트리밍 콘텐츠 서비스 제공 ▲플랫폼 및 콘텐츠 운영 관리 ▲제휴 관련 공동 마케팅 및 프로모션 ▲차량용 오디오 커넥티드 카 서비스 외 신규 콘텐츠 서비스 협업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팟빵

또 팟빵은 콘텐츠 제공 및 차량용 팟빵 앱 개발 지원을 통해 차별화된 오디오 콘텐츠 제공을 위한 생태계 조성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현대차그룹 차량에 팟빵 애플리케이션 탑재가 본격화되면 다양한 팟캐스트 콘텐츠 이용이 가능해져 청취자들도 대폭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팟빵은 지난 2012년 설립되어 현재 2만6천개가 넘는 방송과 210만개 이상의 에피소드를 보유한 팟캐스트 플랫폼이다. 주요 방송으로 정영진 최욱의 매불쇼, 프로파일러 배상훈의 CRIME, 김현우 전민기의 골드러시 등이 있으며 뮤직팟을 통한 실시간 음악방송도 제공하고 있다.

팟빵 관계자는 "이번 현대차그룹과의 업무 제휴를 통해 미래가치가 높은 커넥티드 카에서 현대차그룹 고객들에게 다양한 오디오 스트리밍 콘텐츠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기존 팟캐스트 외에도 다양한 신규 방송들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