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가 밸브의 휴대용 게임기 스팀덱(Steam Deck) 지원에 대한 업데이트를 제공한다.
대부분의 엑스박스 게임스튜디오 타이틀은 스팀덱에서 실행된다. 하지만 일부게임인 기어즈5, 헤일로 인피니티, 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 시뮬레이터X는 지원되지 않는다.
해당 타이틀은 치트 방지 시스템으로 스팀덱에서 작동하지 않으며 향후 지원여부는 발표되지 않았다.
MS는 엑스박스 게임스튜디오의 8개 게임에 대해서는 검증으로 표시하고 있다. 또한 6개 게임은 플레이 가능으로 표시했다. 검증과 플레이가능의 차이점은 게임 시작 후 경고가 표시되거나 게임 중에 글자를 입력하기 위해 가상 터치스크린을 호출해야하는 것 같은 작은 문제만 발견된다.
관련기사
- 밸브 휴대용게임기 스팀덱, 조이스틱 드리프트 문제 발생2022.03.02
- 밸브, 스팀덱 교체 부품 iFixit 통해 공식 판매2022.02.17
- 밸브, 게임용 미니PC '스팀덱' 내년 2월로 출시 연기2021.11.11
- 밸브, 게임용 UMPC '스팀덱' 호환성 정보 공개2021.10.19
또한 MS의 공식 스팀덱 지원을 발표 전 밸브는 스팀덱의 윈도우 드라이버를 공개했다. 이 때문에 스템덱에 윈도우를 설치 후 엑스박스게임패스에 우회적으로 접속할 수 있었다.
밸브 CEO 게이브 뉴웰은 “ 마이크로소프트가 스팀에서 엑스박스 게임패스를 출시한 것을 환영한다”라며”MS와 협력해 스팀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