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누아이랩-패리티, AI 및 수소모빌리티 통합 플랫폼 개발 업무협약

컴퓨팅입력 :2022/03/10 17:44

스누아이랩(대표 유명호)과 패리티(대표 김사순)가 전략적 사업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양사가 각자 경쟁력있는 분야에서 상호협력하여 AI관련 사업 및 수소모빌리티 통합 플랫폼 솔루션사업을 추진하는데 목적이 있다.

기술 공동개발은 물론 수소모빌리티와 AI융합솔루션을 활용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시장을 공동 개척하기로 하는 한편, B2B, B2C를 아우르는 서비스 시장으로의 사업을 확대하여 양사 매출을 확대하는 등 4차산업 선도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스누아이랩-패리티, AI 및 수소모빌리티 통합 플랫폼 개발 업무협약 (이미지=스누아이랩)

해외시장의 경우 패리티의 해외 방산 네트워크와 스누아이랩과 전략적 파트너십이 체결된 포스코인터내셔널 해외 88개 거점을 활용하여 수소모빌리티, 인공지능 융합솔루션으로 해외시장에 공동진출하는 것도 적극 추진하여 양사의 기술융합 시너지가 시장 확장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스누아이랩은 서울대학교가 기술지주로, 현직 서울대학교 AI 전공교수 6명과 삼성종합기술원, 삼성테크윈(현 한화테크윈) 핵심연구원 출신들이 주축이 되어 2019년 설립된 조인트벤처이다.

스누아이랩은 AI기반으로 영상데이터의 메타데이터화를 통한 생산, 분류, 탐색과 자동화된 학습 및 모델의 최적화된 파라미터를 찾아주는 딥러닝 자동화플랫폼(AutoCare Platform)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초 해상도(Super Resolution)와과 디블러링(Deblurring) 알고리즘을 활용해서 머신비전 분야의 이미지 전처리 분야에 다방면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패리티는 2019년 설립된 액체수소 기반 수소모빌리티 파워팩 전문기업으로 드론 등 항공 및 육상 모빌리티 분야에서 다수의 국가핵심 정책과제를 수행하고 있는 벤처기업이다.

독자적인 극저온 엔지니어링 설계기술을 기반으로 기존의 배터리나 압축기체수소 대비 2~7배 수준의 뛰어난 운행시간을 보장하는 혁신적인 파워팩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충남규제자유특구 액체수소 드론 비행 실증분야와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수소상용차용 액체수소 저장용기 세부사업 주관사업자로 활동하고 있으며,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의 수소열차 기관차용 액체수소 파워팩개발에도 공동개발자로 참여하고 있다.

관련기사

유명호 스누아이랩 대표는 “패리티의 수소모빌리티 장시간 비행기술과 스누아이랩의 딥러닝 자동화 플랫폼(AutoCare Platform)이 융합하게 되면 드론, 무인기, UAM은 물론 수소기반 자율주행 모빌리티에 폭넓게 적용되는 새로운 차원의 융합서비스의 제공이 가능하게 되어 향후 양사 모두 이 분야 시장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패리티의 김사순 대표는 “4차 산업을 주도하는 수소기술과 인공지능 기술의 결합을 통한 새로운서비스 플랫폼의 제공은 우리가 상상하지 못하는 새로운 미래산업으로의 문을 여는 열쇠가 될 수 있다”며 큰 기대감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