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누아이랩(대표 유명호)이 대영아이오티(대표 전인구)와 전략적 사업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사가 각자 경쟁력 있는 분야를 상호 협력하여 차세대 인공지능(AI) 주차통합관제시스템을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 기획/개발 관련자가 모여서 AI 신제품 기획 및 연구개발에 착수하여 경쟁력 있는 제품을 개발하여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AI 신시장을 선점에 나선다.
유명호 스누아이랩 대표는 “대영아이오티의 30년간의 주차통합관제 사업 노하우와 스누아이랩 딥러닝 자동화 플랫폼 (AutoCare), AI 코어엔진과 융합하게 되면, 고객이 필요로 하는 보다 향상된 인공지능 주차통합관제 솔루션 제공이 가능하게 되어 기존 사업 경쟁력 향상 뿐만 아니라 새로운 AI 시장 확대에 크게 기여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대영아이오티의 사업, 현장 경험, 노하우는 딥러닝 성능 향상 개발에 필요한 학습 데이터가 될 수 있으며 경쟁력 있는 제품 개발에 많은 기여를 할 것”이라며 “향후 AI 주차통합관제 솔루션뿐만 아니라 새로운 영상기반 AI 융합시장에 공동으로 진출하면 양사 시너지가 극대화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인구 대영아이오티 대표는 ”자체 진행중인 O2O 플랫폼 업에 스누아이랩의 딥러닝 자동화 플랫폼 오토케어 AI 솔루션을 도입해 향상된 성능의 주차통합관제시스템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이제는 모든 영역에서 AI 기술과 접목하지 않으면 경쟁력 확보가 불가능 하며, AI 딥러닝 기술분야는 오픈 소스에 의존해서는 근본적인 경쟁력을 확보할 수 없는 상황에서 독자플랫폼과 코어엔진을 보유하고 있는 스누아이랩과 협력하게 되어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스누아이랩은 서울대(기술지주), 현직 AI전공 교수 6명과 삼성종합기술원·삼성테크윈 (現 한화테크윈) 핵심 연구원들이 주축이 돼 2019년 2월에 설립된 조인트벤처이다.
관련기사
- 스누아이랩-드림씨큐리티, 차세대 사이버 보안/인증 시장 협업2021.11.25
- 쌍용정보통신, 스누아이랩-티쓰리큐와 공공부문 AI사업 MOU체결2021.11.18
- 스누아이랩-이노그리드, AI 통합 플랫폼 솔루션 구축 협약2021.11.10
- 핑거-스누아이랩, 금융분야 AI기술 및 빅데이터 플랫폼 사업 협력2021.10.25
AI 기반으로 영상 데이터의 메타데이터화를 통한 생성, 분류, 탐색과 자동화된 학습 및 모델의 최적화된 파라미터를 찾아주는 딥러닝 자동화플랫폼 오토케어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초고해상도(SR)와 디블러링 알고리즘을 활용해서 머신비전 분야의 이미지 전처리 분야에 다방면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영아이오티는 1990년 설립 이후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혁신으로 주차관제시스템 설비와 소프트웨어를 자체적으로 개발·생산하는 주차솔루션 전문제조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