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옷, 윤덕상 COO 선임..."미래차·융합 보안 경쟁력 확대 기대"

컴퓨팅입력 :2022/03/02 08:13

미래차 보안 전문업체 시옷(박현주 대표)은 국내외 사업확장을 위해 윤덕상 최고운영책임자(COO) 부사장을 선임했다고 2일 밝혔다.

시옷에 새롭게 합류한 윤 부사장은 30여년간 다양한 기업에서 정보보안 업무를 경험한 전문가다. 삼성SDS에서의 정보보호 실무경험을 시작으로 시큐아이 정보보안서비스 총괄, 롯데정보통신 데이터센터 부문장, KT DS 정보보안센터장, 파수닷컴 정보보안컨설팅 전무를 거쳤다.

또, 대외적으로도 한국정보보호학회 부회장, 한국포렌식학회 이사 등 학술분야뿐 아니라 검찰청 및 경찰청 사이버수사 자문위원, 개인정보 비 식별 표준화위원 활동 등 정보보안 분야 역량을 기반으로 활발히 활동했다.

시옷 윤덕상 부사장

윤 부사장은 향후 시옷의 전략 및 사업 총괄을 담당하며 국내외 사업 확장은 물론 전체적인 기업 경쟁력 강화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관련기사

시옷은 윤 부사장 영입을 계기로, 차세대 보안 분야로 각광받는 미래차 보안과 더불어 데이터 모니터링 디바이스 사업 등 융합보안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박현주 시옷 대표는 "하드웨어 기반 보안 기술로 미래차 보안 전문회사로 거듭나고 있는 시옷은 경쟁력 확대와 사업 영역의 확장을 위해 윤덕상 COO를 선임하게 됐다"며 "시옷은 앞으로도 꾸준한 투자와 기술 개발을 통해 미래차 보안 분야를 선도해 나가는 혁신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