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군소프트(대표 이승현)는 오토데스크 제품 라인업을 가공 소프트웨어인 파워밀(PowerMILL)과 피처캠(FeatureCAM) 등의 가공 전문 캠 솔루션(CAM Solution)을 공급한다고 28일 밝혔다.
기존에 공급하던 오토데스크의 PD&MC의 설계부터 CFD해석에 이르는 오토데스크의 다양한 제품과 가공에 필수적인 CAM 시스템을 공급하게 됨으로써 제조 전반의 필요 솔루션을 공급하게 되었다.
퓨전360 위드 파워밀 캠 Fusion 360 with PowerMill CAM) 소프트웨어는 강력한 3D CAM 프로그램으로써 복잡한 3축 및 5축 제조를 위한 전문가급 CNC 프로그래밍 전략을 제공한다. CNC 공작기계의 생산성에 최적화된 가공경로를 만들어 줌으로써 우수한 가공 품질을 보장하는 전문 CAM 솔루션이다.
다양한 CAD시스템의 서피스, 솔리드 또는 트라이앵글 데이터를 가져와 고품질의 NC 코드를 빠르게 생성한다. 다양한 공구와 절삭경로의 여러가지 조합을 비교하여 가장 효율적인 가공경로를 만들어줄 수 있다.
제품의 품질과 정확도 및 높은 효율성을 중요시하는 복잡한 부품을 최적화하여 복잡한 부품을 빠르고 쉽게 생산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기계의 비절삭 시간을 줄일 수 있으며 소재와 인적, 물적 자원의 낭비를 줄일 수 있다.
퓨전360 위드 피쳐캠(Fusion 360 with FeatureCAM)은 일반적인 CAM 소프트웨어와는 달리 2D, 3D 모델의 형상 및 가공특성을 인식하여 피처를 추출함으로써 가공 경로와 NC코드를 생성하는 지식 기반의 지능형 CAM 소프트웨어다.
CAM에 대한 지식이 많지 않은 현장 작업자 누구라도 쉽게 가공을 할 수 있게 해 줌으로써, 각종 기계부품 및 금형부품의 가공 효율을 최적화하여 가공할 수 있게 도와준다.
관련기사
- 단군소프트, 깃허브 개인개발자 무료 지원 강화2020.04.20
- 건물·아바타·소품…'메타버스' 창조 주역은?2021.12.01
- 오토데스크 컨스트럭션 클라우드, 협업 및 프로젝트 관리 지원 확대2021.10.28
- 단군소프트, 젯브레인 글로벌 최고 매출 성장률 파트너 4년 연속 수상2021.04.09
CAD/CAM 시스템은 컴퓨터 설비를 이용한 기술적인 노하우의 전달역할을 해야 하므로 단군소프트는 초기 도입 과정에서부터 정착단계, 숙련단계 등 모든 과정에서 철저한 기술자문과 교육을 통해 사용업체의 성공적인 CAD/CAM 시스템 구축과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 및 메뉴의 개발 등 R&D에도 적극적으로 투자하여 더욱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세미나를 통해 신제품 발표 및 우수 사용사례 발표로 사용자들의 효과적인 시스템 활용을 도울 계획이다.
단군소프트 관계자는 “캠 솔루션 공급으로 기존 고객 및 신규 고객에게 전반의 완성된 솔루션을 제공하게 됨에 따라 하나의 통합 솔루션 공급과 함께 보다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제조 전반의 생산성 향상이 기대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