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군소프트, 오토데스크 파워밀·피쳐캠 공급

컴퓨팅입력 :2022/02/28 15:35

단군소프트(대표 이승현)는 오토데스크 제품 라인업을 가공 소프트웨어인 파워밀(PowerMILL)과 피처캠(FeatureCAM) 등의 가공 전문 캠 솔루션(CAM Solution)을 공급한다고 28일 밝혔다.

기존에 공급하던 오토데스크의 PD&MC의 설계부터 CFD해석에 이르는 오토데스크의 다양한 제품과 가공에 필수적인 CAM 시스템을 공급하게 됨으로써 제조 전반의 필요 솔루션을 공급하게 되었다.

퓨전360 위드 파워밀 캠 Fusion 360 with PowerMill CAM) 소프트웨어는 강력한 3D CAM 프로그램으로써 복잡한 3축 및 5축 제조를 위한 전문가급 CNC 프로그래밍 전략을 제공한다. CNC 공작기계의 생산성에 최적화된 가공경로를 만들어 줌으로써 우수한 가공 품질을 보장하는 전문 CAM 솔루션이다.

오토데스크 파워밀(이미지=오토데스크)

다양한 CAD시스템의 서피스, 솔리드 또는 트라이앵글 데이터를 가져와 고품질의 NC 코드를 빠르게 생성한다. 다양한 공구와 절삭경로의 여러가지 조합을 비교하여 가장 효율적인 가공경로를 만들어줄 수 있다.

제품의 품질과 정확도 및 높은 효율성을 중요시하는 복잡한 부품을 최적화하여 복잡한 부품을 빠르고 쉽게 생산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기계의 비절삭 시간을 줄일 수 있으며 소재와 인적, 물적 자원의 낭비를 줄일 수 있다.

퓨전360 위드 피쳐캠(Fusion 360 with FeatureCAM)은 일반적인 CAM 소프트웨어와는 달리 2D, 3D 모델의 형상 및 가공특성을 인식하여 피처를 추출함으로써 가공 경로와 NC코드를 생성하는 지식 기반의 지능형 CAM 소프트웨어다.

CAM에 대한 지식이 많지 않은 현장 작업자 누구라도 쉽게 가공을 할 수 있게 해 줌으로써, 각종 기계부품 및 금형부품의 가공 효율을 최적화하여 가공할 수 있게 도와준다.

관련기사

CAD/CAM 시스템은 컴퓨터 설비를 이용한 기술적인 노하우의 전달역할을 해야 하므로 단군소프트는 초기 도입 과정에서부터 정착단계, 숙련단계 등 모든 과정에서 철저한 기술자문과 교육을 통해 사용업체의 성공적인 CAD/CAM 시스템 구축과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 및 메뉴의 개발 등 R&D에도 적극적으로 투자하여 더욱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세미나를 통해 신제품 발표 및 우수 사용사례 발표로 사용자들의 효과적인 시스템 활용을 도울 계획이다.

단군소프트 관계자는 “캠 솔루션 공급으로 기존 고객 및 신규 고객에게 전반의 완성된 솔루션을 제공하게 됨에 따라 하나의 통합 솔루션 공급과 함께 보다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제조 전반의 생산성 향상이 기대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