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스퀘어(대표 김연준)은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가 신규 장수 법정을 추가하고 주요 콘텐츠 중 하나인 금광쟁탈전 콘텐츠의 베타 시즌을 종료하며 금지장수 시스템을 추가하는 등 개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되는 신규 장수 ‘법정’은 모래를 테마로 한 강력한 스킬을 사용한다. ‘유사환류’ 스킬 사용시 전방에 소환된 거대한 유사가 적을 지속적으로 빨아들이고 무적을 무시하여 적을 스킬 대기 시간을 감소시킨다. ‘사박 주령구’ 스킬 사용 시 모래를 뭉쳐 큰 주사위 모양을 이룬 후, 주사위를 전방에 충돌시켜 피해를 주고, 결정된 주사위 숫자에 따라 아군과 적에게 다양한 효과를 적용시킨다.
또한 법정과 패왕유비를 함께 사용시 ‘전장의 군신’ 팀 버프 효과가 적용되어 물리 피해가 20% 감소하고, 제갈량, 봉황방통과 함께 사용할 경우 ‘촉의 전략가들’ 팀 버프 효과가 적용되어 마법 피해가 20% 감소하고 치명타 확률이 15% 증가한다.
액션스퀘어 측은 주요 콘텐츠 중 하나인 ‘금광쟁탈전’의 베타 시즌을 종료하며 점령한 금광에 방어 측이 금지장수를 설정할 수 있는 금지장수 시스템이 추가, 본성 군주 스킬 내에 금광쟁탈전 전용 스킬을 추가하고 동일 지역 내 연맹원들이 점령한 금광 수와 연맹 버프 정보를 표기하는 등 유저가 더욱 원활하게 금광쟁탈전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이 밖에도 연맹전의 모의전 횟수를 증가시키고 연맹의 병참 스킬을 추가했다.
관련기사
- 액션스퀘어 앤빌, 새 브레이커 퀘이크 선보여2022.02.23
- 액션스퀘어, ‘삼국블레이드’ 전풍 초월 업데이트2022.02.10
- [이기자의 게임픽] 성장 주춤 중소게임사, 블록체인 게임으로 돌파구 마련2022.02.04
- 액션스퀘어 앤빌, 얼리액세스 개발 로드맵 공개2022.01.18
이번 법정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픈하는 이벤트 전장에서는 10개의 시나리오 전장을 클리어하며 법정에 얽힌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으며, 첫 번째 시나리오 전장만 클리어해도 신규 장수 법정을 획득할 수 있다. 두 번째 시나리오 전장부터는 획득한 법정 장수를 사용하여 플레이를 진행하고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포인트에 따라 법정 등용패, S+4등급 승급권, 보패, 패왕주화, 위광 강화석, 금화 등 신규 장수를 성장시키기 위해 필요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법정 업데이트 기념 미션 달성 이벤트, 법정 확률업 뽑기 이벤트, 패왕유비 확률업 뽑기 이벤트, 봉황방통 확률업 뽑기 이벤트, 황제원소의 특별임무 이벤트, 3월 스페셜 교환 이벤트가 추가되며, 삼일절과 화이트데이를 기념한 출석 보상 이벤트와 핫타임 이벤트 역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