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규탁 SK루브리컨츠 사장이 ▲탄소 중립 가치에 대한 고객의 인정 ▲내연기관 외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 기반 비즈니스 모델 혁신 등 양대 축으로 파이낸셜 스토리 핵심인 '그린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가속할 것이라고 22일 밝혔다.
차 사장은 SK이노베이션 공식 보도 채널인 스키노뉴스(SKinno News)와의 인터뷰에서 “작년에는 구체화된 파이낸셜 스토리를 바탕으로 그린 트랜스포메이션의 신호탄을 쐈다”며 “올 해는 양대 축에 기반한 파이낸셜 스토리를 실행해 이해관계자들로부터 더 높은 기업 가치를 인정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K루브리컨츠는 이산화탄소 감축 활동으로 확보한 가치를 고객에게 다시 제공할 계획이다. SK루브리컨츠는 ‘친환경 윤활유 가치 인증 획득’을 준비하고 있다. SK루브리컨츠가 생산한 친환경 윤활유 제품을 사용하면 이산화탄소 배출 저감 및 에너지 효율 개선 효과 등과 관련한 탄소 크레딧을 공식적으로 인정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절차다.
SK루브리컨츠는 친환경 윤활기유 생산∙공급에 더해 폐윤활유를 업사이클링해 제품을 만드는 ‘윤활유 업사이클링’ 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 친환경 순환 생태계 구축을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루브리컨츠는 내연기관 외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차 사장은 “이미 SK루브리컨츠가 생산 중인 전기차용 윤활유는 시장에서 높은 인정을 받고 있다”면서 “전기차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만큼, 미래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열관리 액침 냉각 사업’ 구체화를 위한 다양한 옵션들을 면밀히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첫 단계로, SK루브리컨츠는 데이터 센터 서버 ‘액침 냉각’ 사업에 주목하고 있다. SK루브리컨츠 윤활기유의 우수한 냉각 성능을 적용한 효율적인 열관리뿐만 아니라 기존 공냉식 대비 전략 사용량도 크게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관련기사
- SK루브리컨츠, 상용차 위한 친환경 엔진오일 2종 출시2021.12.15
- SK루브리컨츠, 한진에 '친환경 윤활유' 공급2021.03.30
- SK루브리컨츠, 재활용 소재로 만든 엔진오일 공개2020.09.14
- SK이노 "SK루브리컨츠 매각 결정된 바 없다"2020.08.14
차 사장은 “기존 사업의 경쟁력을 지속해서 강화해 업계 표준 지위를 공고히 해야 하며 이를 기반으로 그린 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해 나가는 것이 우리에게 주어진 숙명”이라고 강조했다.
차 사장은 이어 “파이낸셜 스토리의 강력한 실행을 통해 구성원의 지속가능한 행복 기반을 구축하고, 회사는 이해관계자들로부터 더 높은 가치를 인정 받을 수 있도록 CEO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