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 넷스루(대표 최원홍)는 KB국민은행 마이데이터 분석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KB국민은행 마이데이터 분석 시스템은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실시간 행동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해 실시간 이벤트 마케팅 시스템과 내부 시스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적재한다.
수집해 분석된 마이데이터 이용패턴 정보는 내부 시스템에서 필요한 형태로 변환되고 전송돼 마이데이터 서비스의 이용 프로세스를 모니터링하고 실시간 마케팅을 위한 데이터로 활용된다.
넷스루는 고객 행동 데이터의 실시간 수집 및 변환, 전송을 위해 와이즈컬렉터(WiseCollector) 솔루션을 적용했다. 또 데이터에서 의미 있는 행동 패턴을 발견할 수 있도록 디지털 분석 솔루션 데이터스토리를 공급했다.
와이즈컬렉터는 웹과 앱 이용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 및 변환하고 목표 시스템으로 전송하여 다양한 시스템과 연동이 가능하다. 데이터스토리는 수집된 데이터를 분석해 마이데이터 서비스 이용패턴을 발견하고 고객별 행동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KB국민은행 김대영 팀장은 “넷스루의 분석 솔루션을 이용해 마이데이터 서비스 가입 단계에서 고객의 페인 포인트를 발견하고, 이를 개선해 현재 가입 전환율이 90% 이상을 유지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전환율 향상을 위한 고객행태분석을 수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 애드엑스 기업용 채팅 ‘톡플러스’, 이용자 100만 돌파2022.02.11
- 한국IBM, KB국민은행 마이데이터 서비스 개발 지원2022.01.27
- 세일즈포스, 2021년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 보고서 발표2021.09.03
- 애드저스트, 박선우 한국 지사장 선임2021.08.30
또 “로그수집을 초 단위에서 1천분의 1초 단위로 세분화해 선착순 이벤트와 같은 실시간 캠페인을 보다 정교하게 수행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KB국민은행은 이번 프로젝트로 마이데이터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디지털 분석 기반을 마련했으며, 서비스 이용 패턴에 따라 고객에게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