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는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가 YG케이플러스와 전속계약을 맺었다고 14일 밝혔다.
앞으로 한유아는 YG케이플러스 소속 아티스트로 활동하며 방송, 유튜브, 공연, 광고 등 다양한 영역에서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YG케이플러스는 수많은 신인을 발굴하여 글로벌 스타를 배출한 매니지먼트 명가로, 세계적인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배윤영 및 방송, 패션 등 다양한 무대에서 활동 중인 황보, 유지애가 소속되어 있으며 모델들로 구성된 프로젝트 아이돌 그룹 ATO6 등이 소속 돼 있다. 특히 YG엔터테인먼트와 긴밀한 협의를 통해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외에도 연예계 및 예술계 등 다방면에서 시너지를 내고 있다.
고은경 YG케이플러스 대표는 “한유아는 신선함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의 흐름에 맞는 아티스트이며 다방면에서 출중한 실력을 갖춘 준비된 엔터테이너이다. 급부상하는 메타버스 산업에서 가장 대표적인 버추얼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과 응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스마일게이트 IP사업담당 백민정 상무는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가 국내 최고 매니지먼트와 계약을 맺고 보다 더 넓은 무대에서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세상에 대한 호기심을 갖고 많은 사람들과 소통해 오며 성장해 온 한유아가 한층 매력적인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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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룸버그(Bloomberg)에 따르면, 버추얼 인플루언서 시장 규모는 오는 2025년에 약 14조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인간 인플루언서 시장 규모(13조원)를 추월하는 수치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는 지난 11월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 홍보대사에 위촉된데 이어 최근 패션 매거진 화보 촬영 등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으며, 오는 2월 말 음원 발매를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