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 교육 플랫폼 기업 이투스교육의 고등 온라인 강의 브랜드 '이투스'는 메타버스 기반의 초개인화 학습에 특화된 신개념 N수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6월 평가원 모의고사에 대비해 진행되는 이투스 메타버스 N수 프로그램은 메타버스 학습공간인 '엘리펀'에서 개인 맞춤형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수준별 그룹 관리를 받으며 초개인화 학습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실제 오프라인 학원처럼 메타버스 환경에서 입시 컨설팅 관리를 받을 수 있는 점이 차별화 포인트다.
해당 프로그램은 월 구독 방식과 3개월 시즌권 방식으로 구성돼 있다. 이달 25일까지 이투스 사이트에서 유선 및 화상 상담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수강생들은 전년도 평가원 성적을 기준으로 그룹이 편성되며, 개인별 맞춤 시간표 생성을 거쳐 3월7일부터 메타버스 학습공간 엘리펀에서 학습을 시작할 수 있다.
이투스에 따르면 메타버스 N수 프로그램은 철저한 수준별 그룹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룹별 전략 담임과 개인별 멘토를 배정해 수강생 맞춤형 커리큘럼으로 균형 잡힌 학습을 설계해 준다는 방침이다. 그룹별로 메타버스 공간에서의 아바타 의상, 액세서리, 활동 보상 비율 등이 차등 적용되며, 별도의 그룹 전용 스터디룸이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엘리펀 내 '돈 버는 학습(S2E·Study to Earn)' 개념을 도입해 학생들이 개인 학습 미션을 수행할 때마다 '이투스 코인'으로 보상해줘 다양한 물건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출석체크, 학습 및 설명회 참석, 모의고사, 자율학습 등 열심히 활동해서 획득한 '이투스 코인'은 메타버스 안에서 교재를 비롯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 KT, 이투스 메타버스 교육플랫폼에 클라우드 적용2022.02.04
- 이투스교육,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 ‘엘리펀’ 오픈2021.12.13
- 이투스, 수강료 분기별 환급 상품 ‘이투스 패스’ 출시2021.11.24
- 용감한컴퍼니, 대치동 명문학원 라이브 학습서비스 ‘모두의대치동’ 출시2021.11.04
또 수강생이 원할 경우 이투스 산하 계열 학원과 전국 이투스247학원 지점에서 현장 모의고사 응시가 가능하다. 입시 전문가와의 대면 컨설팅을 통해 수시 및 정시지원, 평가원 모의고사 분석에 대한 세심한 관리를 받을 수 있다.
노재규 이투스교육 온라인사업본부장은 "메타버스 학습공간 엘리펀 기반의 N수 프로그램은 디지털미디어에 익숙한 Z세대를 위해 개인 맞춤형 학습 활동에 초점을 맞춰 구현한 가상 학원 공간"이라며 "앞으로 수강생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학습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메타버스용 콘텐츠와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