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만인터내셔널의 AKG 브랜드가 크리에이터를 겨냥한 고해상도 듀얼 패턴 마이크 AKG 아라(ARA)를 출시한다.
AKG 아라는 듀얼 패턴 모드를 제공해 필요에 따라 원하는 방향의 사운드를 간편하게 담아낼 수 있다. 마이크 전면 패널에 위치한 노브를 통해 '앞(Front)', '앞&뒤(Front & Back)' 두 가지 모드 중 선택할 수 있다.
'앞 모드'는 마이크 전면의 음성과 소리에 집중해 주변의 불필요한 사운드는 최소화 해주는 기능이다. 개인 방송 스트리밍, 발표, 팟캐스트, 보컬리스트에게 적합하다. '앞&뒤' 모드는 마이크 전·후면의 음성과 소리에 집중해 여러 사람이 참여하는 실내 연주나 그룹 인터뷰 등에서 다양한 사운드를 놓치지 않고 담아낼 수 있다.
AKG 아라는 USB-C 연결을 통한 PLUG & PLAY 기능으로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 별도 설치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맥, 윈도우, iOS, 안드로이드 등 여러 운영 체제와 원활하게 호환된다.
마이크 전면 패널에는 마이크의 음소거 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LED 표시등, 헤드폰 볼륨 조절 노브, 듀얼 패턴 모드 노브가 직관적으로 배치돼 손쉽게 컨트롤 할 수 있다.
관련기사
- 하만카돈, 무선 홈 오디오 시스템 '래디언스 2400' 출시2021.09.30
- 하만카돈, '오닉스 스튜디오 7' 무선 스피커 출시2021.08.23
- 하만 JBL, 스포츠용 노캔 무선 이어폰 출시2021.05.24
- 하만, 마크 레빈슨 SACD No.5101 출시2021.05.17
96 kHz/24비트의 고해상도 디지털 오디오를 지원하며, 헤드폰 출력 기능을 탑재해 헤드폰을 연결하여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사전 녹음된 트랙에 오버 더빙을 할 때에도 제로 레이턴시 헤드폰 모니터링으로 지연을 최소화할 수 있다.
AKG ARA 듀얼 패턴 마이크는 삼성닷컴과 주요 온라인몰, 하만 프로페셔널 온라인몰인 하만더샵에서 판매된다. 소비자가격은 13만원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