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왓챠가 화제의 드라마 ‘좋좋소’ 시즌 4를 이달 중 스트리밍 한다고 4일 밝혔다.
‘좋좋소’는 대한민국 중소기업의 현실을 코믹한 상황 설정과 디테일한 현실 고증으로 녹여내 많은 청년들과 직장인들의 공감을 이끌어냈으며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누적 조회수 5천300만 이상이라는 기록을 달성했다.
삶이 녹아있는 드라마 좋좋소는 기존 캐릭터는 물론 새로운 등장인물과 함께 더욱 현실감 넘치는 이야기로 돌아올 예정이다. 시즌4는 정승네트워크와 백인터내셔널의 처절하고도 치졸한 생존 전쟁을 그리며, 이 과정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일들을 담아낸다.
좋좋소는 영화 및 콘텐츠 평가 플랫폼 왓챠피디아에서 7만명 이상으로부터 별점 평가를 받았으며, 평균 별점 4.2점(5점 만점)으로 만점에 가깝다. “현실 고증이 너무 리얼해서 다시 출근하는 기분이 들 것이다”, “미생이 판타지라면 좋좋소는 다큐다”, “리얼리티가 아닌 리얼 그 자체”, “사회생활 갓 시작했을 때 마주한 순간들이 흑역사처럼 떠오른다”, “다녀본 자만이 알 수 있는 그 곳”, “울면서 봤다. 과장은 있어도 거짓은 없다” 등 시청자들의 감상평이 재미를 더한다.
자신의 모습을 투영한 것 같은 캐릭터와 이들이 그려간 에피소드들도 ‘좋좋소’가 큰 사랑을 받았던 이유 중 하나다. 명절에도 별다른 보너스와 선물이 없는 회사 현실로 인해 사비로 고기를 사 귀가하는 이과장 에피소드에는 “내 현실이라 눈물이 났다”, “부모님께 건실한 회사 다니는 척하고 싶어서 선물 산 기억이 나 울컥했다”라며 눈물 없이는 볼 수 없는 댓글들이 가득 채워지기도.
관련기사
- 왓챠피디아 연말결산 페이지 방문자 수 13만명 돌파2021.12.27
- 웨이브·왓챠, 국내 진출 '애플TV'에 탑재된다2021.11.03
- 딜라이브, OTT 플랫폼에 '웨이브' 탑재…"넷플릭스·왓챠·유튜브 다 모았다"2021.10.01
- OTT 왓챠, 틱톡 연동 기능 도입2021.09.14
꾸준히 ‘좋좋소’를 시청해온 이들이 새 시즌에 기대하는 것 역시 ‘좋좋소’에서만 얻을 수 있는 공감과 위로다. 열혈 팬들은 댓글을 통해 “공감을 넘어 삶을 표현한 ‘좋좋소’가 더욱 기대된다”, “힘들었는데 극복해보라는 메시지를 얻었다”라며 새 시즌을 고대했다.
한편, 왓챠 오리지널 콘텐츠 ‘좋좋소’ 시즌 4는 2022년 1월 첫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