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가 왓챠피디아 연말결산 ‘별점으로 보는 2021년’ 페이지의 방문자 수가 13만 명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0일 오픈 이후 입소문을 타고 조회와 공유 횟수가 급증하면서, 내 콘텐츠 취향을 확인하고 공유하는 이들이 더욱 많아지고 있다.
왓챠피디아 연말결산은 1년간 영화, TV 드라마 등 내가 평가한 콘텐츠들을 분석하여 나의 콘텐츠 취향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한 기능이다. 총 4천320가지의 개인화된 이미지를 제공하며, 왓챠만의 감성이 담긴 감각적인 디자인과 위트있는 문구가 특징이다.
왓챠피디아 연말결산을 조회하면 ‘사랑을 이야기하는 한국의 TV드라마에 진심이었던 당신’, ‘여성이 이끄는 미국의 영화에 진심이었던 당신’ 등 과 같이 콘텐츠 취향을 정리한 개인화된 문구와 함께 ‘나의 콘텐츠 월별 기록’, ‘올해를 시작한 작품’, ‘내가 평가한 작품’, ‘내 최고 별점작, ‘나의 영상 취향 모아보기’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 OTT 전성시대…"콘텐츠 잘하는 건 기본, 플랫폼 잘 돼야 뜬다"2021.12.07
- 웨이브·왓챠, 국내 진출 '애플TV'에 탑재된다2021.11.03
- OTT 왓챠, 틱톡 연동 기능 도입2021.09.14
- 왓챠, 한글자막 콘텐츠 156편으로 확대2021.08.13
또한 감각적인 디자인의 ‘나만의 표지’를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게시할 수 있어, 연말연시 지인과 취향 공유의 즐거움을 나눌 수 있다.
한편, 왓챠피디아는 2011년 서비스를 시작한 ‘콘텐츠 추천 및 개인화’ 서비스다. 현재까지 왓챠피디아의 여러 콘텐츠 카테고리에 쌓인 별점 평가 데이터 수는 약 6억 4천만 개에 이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