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새해 위믹스 NFT 옥션 다양성 시도

새해 기념 NFT에 게임 관련 NFT까지

디지털경제입력 :2022/01/03 11:41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임인년 새해를 맞아 위믹스 NFT 옥션의 다양성을 시도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오롤리데이를 선보인다.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캐릭터 '못난이'를 최근 무단도용 당한 오롤리데이는 못난이를 지키고 세상 모든 원작자들의 저작권을 보호하자는 메시지를 퍼트린다는 의미로 흑호랑이의 해 기념 NFT를 제작했다. 

해당 NFT의 낙찰자 및 응모자에겐 스페셜 굿즈를 받을 기회도 제공된다. 오는 9일까지 응모 가능하며, 12일부터 다음 달 17일 안에 당첨 확인 및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뒤틀어진 세계’의 NFT 에디션 총 3종을 위믹스 옥션에서 만날 수 있다. 오는 12일부터 23일까지 경매가 진행된다. 해당 작품은 꿈에서 만난 무의식의 순간들에 대한 Blacksun 작가의 연작이다. 

위믹스 NFT 옥션 오롤리데이 인스타 이미지.

Shuk 작가는 일상 이면의 새로운 상상 속 차원을 디지털 아트로 선보인다. 총 3종의 NFT가 위믹스 옥션에 소개된다. 오는 26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경매가 진행되며, 낙찰자에게는 Shuk 작가의 포스터가 실물로 증정된다.

새해 상반기 위믹스 플랫폼 출시 예정인 게임 아이템도 경매에 오른다. 위메이드맥스의 자회사 라이트컨이 개발한 블록체인 게임 '라이즈 오브 스타즈 on WEMIX'(ROS) 아이템이 총 2회차에 걸쳐 랜덤박스 형식으로 NFT로 경매에 오른다. 1차는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2차는 다음 달 10일부터 17일까지다. 

관련기사

이와함께 한국전쟁 참전용사를 찾아가 사진과 영상으로 기록하는 작업인 '프로젝트 솔져: 한국전쟁 참전용사를 찾아서' NFT 구매 응모는 현재 진행 중이며 오는 9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와 구매는 오는 13일부터 30일까지 가능하다.

회사 측이 지난 해 6월 론칭한 위믹스 NFT 옥션은 다양한 형식과 장르의 NFT를 꾸준히 소개해 오고 있다. 모든 크리에이터에게 열려있는 장이자, 가치와 의미가 있는 NFT를 언제나 만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