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블소 레볼루션, 업데이트 후 매출 반등...구글 매출 5위

신규 직업 천도사와 레볼루션 쿠폰 3종 등 좋은 반응

디지털경제입력 :2021/12/21 13:21    수정: 2021/12/21 13:38

넷마블의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이 3주년을 맞이해 진행한 대규모 업데이트로 구글 매출 톱5에 다시 올랐다. 

21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넷마블이 서비스 중인 블레이드앤소울 IP 기반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이 3주년 업데이트 이후 매출 반등에 성공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직업 '천도사'를 추가와 이용자들의 필요에 맞춰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레볼루션 쿠폰' 3종 지급 등 풍성한 보상이 핵심이다. 

또한 신규 서버 '천지개혁'에서는 신규 유저들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성장 지원 혜택까지 제공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 게임의 매출 반등은 대규모 업데이트에 맞춘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가 기존 이용자에 기대에 부응했고, 입소문 덕에 신규 및 복귀 이용자가 증가한 영향이다.

관련기사

이 게임은 오늘 기준 구글 매출 순위 5위를 기록했다. 지난 주 업데이트 이전 구글 매출 순위 15위에 머물러 있었던 것에 비해 업데이트 이후 가파르게 순위가 상승했다.

12월 21일 기준 구글 매출 톱5.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은 지난 2018년 12월 6일 출시한 이후 꾸준히 매출 순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넷마블의 효자 게임이다. 인기 PC 온라인게임 '블레이드 & 소울' 원작의 방대한 세계관과 콘텐츠를 모바일로 재해석해 이용자들의 많은 호평을 받았다.